본문 바로가기

드디어 iOS6.1 완탈툴 evasi0n 에바종 출시! - iOS6.1 탈옥 하는 방법

드디어 기다리던 iOS6.1 완탈툴이 출시했습니다.

이번 탈옥툴은 iOS6.0 ~ iOS6.1 완탈을 지원하며, iOS6지원하는 기종은 전부 완탈이 가능합니다.

탈옥을 하는 이유는 메시지가 왔을때 바로 답장이 가능하도록 기본어플에 기능을 추가한다거나, 알림센터 위젯 추가등등 아이폰의 폐쇄성을 극복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탈옥툴 이름 evasi0n, 에바종(évasion)은 프랑스어로 "탈옥"을 뜻 합니다.

iOS6.1 탈옥툴은 http://evasi0n.com/ 에서 받을 수 있으며, 탈옥하기전에는 아이폰의 암호를 해제하시고, 아이튠즈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진행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초기화는 되지 않지만 데이터를 백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탈옥이 나오면서 공통된 문제점이 있었다면 사진이 사라졌던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사진만큼은 따로 백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폰5 완탈
탈옥툴 다운로드

윈도우


리눅스


탈옥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튠즈를 설치하셔야합니다. http://www.apple.com/kr/itunes/

그리고 아이폰 암호를 해제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evasi0n iOS6.1 탈옥툴을 실행시킵니다.

evasi0n


그다음 아이폰을 연결하여 Jailbreak가 활성이 되면 jailbreak를 눌려서 탈옥을 시작합니다.

에바종


조금후 아이폰이 재부팅이 됩니다. (※탈옥이 진행되는 동안 아이폰및 컴퓨터 안만지는걸 추천드립니다.)

evasion


이제 몇분후 아이폰이 재부팅이 되면서 탈옥툴이 스프링보드에 생성된 Jailbreak어플을 실행시켜 달라는 문구가뜹니다. Jailbreak어플을 한번만 실행 해줍니다.

아이폰5 완탈


※jailbreak어플을 실행시면 실행하자 말자 꺼지는게 정상이므로 한번만 누르신후 기다리시면 됩니다.

jailbreak


이제 다시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시디아설치를 시작합니다.

iOS6.1 완탈


그동안 아이폰에서는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뜹니다.

툴옥


이제 탈옥툴이 아래와같이 완료되었다고 뜨면 탈옥툴은 종료하시고 아이폰이 몇번동안 재부팅되는걸 기다립니다.

완탈


아이폰이 재부팅이 완료된후 스프링보드로 돌아오면 시디아가 생성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디아를 실행시커 파일 시스템 작업할때까지 기다립니다.

완료되면 자동으로 리스프링이 됩니다.

시디아


그리고 다시 시디아를 실행시켜 User 선택후 Done를 누르시면 됩니다.

시디아 설정


시디아의 첫화면 입니다. 시디아는 앱스토어처럼 트윅스토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또한 Downloading packages는 데이터파일을 받고 있는것이므로 Cancel을 누르시면 안됩니다. 완료되면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시디아


Downloading pakages가 끝나면 화면 아래 Changes가 뱃지로 업데이트 내용을 표시합니다. Changes를 눌려서 업데이트 가능한 시디아어플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Upgrade를 누릅니다.


Confirm을 눌려서 시디아어플을 업데이트 합니다.


여기까지가 iOS6.1완탈하는 방법이였고 다음 포스팅에서는 시디에 사용방법으 포스팅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