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MV 확장자 스킵시 끊키는 현상 해결하기

컴퓨터,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참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것이 동영상! 동영상에는 참 많은 확장자로 배포 되고 있는데요. 그중 유난히 WMV 확장자 동영상을 스킵 할려면 끊키는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MV는 Windows Media Video의 약자로 윈도우 K버젼을 설치하면 윈도우플레이어의 재생방식입니다.

K와 KN의 차이점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유무 차입니다. 한참 마이크로소프트가 끼워팔기 이슈때문에 미디어플레이어가 들어있는 K버젼과 포함이 되어있지 않는 KN버젼으로 나뉘게 됩니다.

아무튼 이러한 이유때문에 WMV를 미디어플레이어에 재생시키면 스킵을 해도 부드럽게 스킵이 됩니다. 하지만 보통 다른 프로그램들은 단축키 특히 좌우 단축키로 몇 초 단위로 스킵 할 수 있기때문에 미디어플레이어 사용하기엔 너무 불편한 사실입니다.

wmv



즉, 주로 사용하고 있는 대표적인 다음팟플레이어, KMPlayer 두가지 프로그램에서 WMV를 끊킴없이 코덱/필터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음팟 플레이어

다음팟 플레이어 설정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환경설정(F5) -> 코덱/필터 -> Source/Splitter에 가셔서 "정상적인 ASF"를 "내장 ASF Source/Splitter"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다음팟 WMV


2. KMPlayer

KMP플레이어 경우 환경설정(F2) -> 소스 필터 -> "내장 KMP ASF Reader/Source" 선택 해주시면 됩니다.

KMP WMV


개인적으로 테스트 해본결과 다음팟 플레이어가 가장 자연스럽게 스킵되는걸 확일 할 수 있었습니다. 이 외 재생프로그램말고도 다른 재생프로그램 설정에서 이러한 설정이 있는지 확인 해보신후 한번 WMV를 실행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