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yDelete7 - 시디아 어플 쉽게 삭제 하기!

시디아 설치하면서 자신과 맞지 않는 시디아어플이나. 트윅이 있으면 삭제를 하게 됩니다.

시디아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은 일반 어플과는 다르게 시디아 > Manage > Packages에서 해당 어플을 찾아서 삭제를 하거나, Search에서 삭제할 어플이름을 찾아서 설치표시된 어플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CyDelete7을 설치하시면 일반 어플삭제 하는것 처럼 스프링보드에 있는 아이콘을 꾹눌려 X표시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CyDelete7과 CyDelete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iOS7이라면 CyDelete7을, 그 이하버전은 CyDelete를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단, 스프링보드에 아이콘이 지원하는 시디아 어플만 가능합니다. 즉, 트윅같은 경우는 기존방식대로 시디아내에서 삭제를 하셔야 합니다.

시디아 어플 삭제


기존 시디아어플을 꾹 누르시면 아이콘은 흔들흔들 거리지만, X표시가 생기지 않습니다.

시디아 삭제


이제 일반어플처럼 바로 지우고 싶다면 Cydia에서 CyDelete7을 검색하여 설치 해줍시다.

시디아 어플


그러면 어플 삭제 하실때 X표시가 생기면서 손쉽게 시디아어플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어플 삭제 방법


주의사항을 말하자면 설정에 있는 CyDelete7에 Protected Appliations부분 Cydia를 해제 하시면 시디아 까지 X버튼이 생겨 실수로 시디아를 삭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Protected Appliations Cydia는 실수 방지를 위해 활성화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