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7.1 베타5 다운로드 및 달라진점 및 UDID확인 방법- iOS7.1 beta5 (11D5145e)

애플에서 iOS7.1의 5번째 베타 버전을 개발자 펌웨어로 올라왔습니다.

iOS7.1 beta5의 유효기간(만료기간)은 2014년 4월 14일 까지며, 개발자용으로 UDID를 등록하시분에 한에서 iOS7.1 베타5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UDID등록방법은 애플홈페이지에서 1년에 99달러(119,000원) 개발자용으로 회원가입하시거나, 다른 개발자분들에게 자신의 기기 UDID등록을 부탁드려야 합니다.

개발자 UDID를 등록하지 않고 베타버전을 올리시면 아이폰또는 아이패드가 활성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해당 디바이스는 사용 할 수 없습니다.
ios7.1


iOS7.1는 아직 베타라는점에 유의하시고 업데이트시 작동하지 않는 어플이나 버그등이 있을수 있습니다.


1. 자신의 UDID(Unique Device Identifier)확인 방법

만약 개발자로 가입하고 싶거나 개발자용으로 등록이 가능하다면 자신의 기기 아이폰, 아이패드등등 UDID를 알아야 합니다.

UDID를 알아내는 방법은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UDID보고자 하는 디바이스를 연결 시킵니다.

그리고 나서 일련번호를 클릭하시면 식별자(UDID)라고 변하게 되는데 이부분이 해당 디바이스의 UDID입니다.

7.1 베타5


참고로 개발자 등록은 https://developer.apple.com/kr/programs/에서 할 수 있습니다.

2. iOS7.1 beta5 다운로드

ios7.1 베타5


iOS7.1 beta5 다운로드은 아래 링크에서 자신에 맞는 디바이스를 찾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https://atfdl.com/

3. *.dmg 확장자에서 *.ipsw 확장자 추출방법

위의 사이트에서 iOS7.1 베타5을 다운받으시면 확장자가 *.dmg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사용하시는 분들은 간혹 확장자가 *.zip 압축파일로 받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뒤에 있는 *.zip확장자를 *.dmg로 변경해주세요

*.dmg 확장자는 맥에서 사용하는 펌웨어 확장자이며, *.ipsw는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펌웨어 확장자 입니다.

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지만, 윈도우 사용자는 *.dmg확장자 파일에서 *.ipsw확장자를 추출하셔야 합니다.


*.ipsw를 추출하기전에 7zip이라는 무료 압축프로그램을 설치합시다.
http://www.7-zip.org/

7zip을 설치하셨다면 7zip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위에서 받은 확장자 *dmg인 펌웨어가 있는 폴더로 가서 다운받은 펌웨어를 더블클릭하여 엽니다.

ios7.1 beta


그럼 *dmg안에 있는 내용물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2.hfs"를 더블클릭 합니다.

ios7.1 정식


2.hfs파일을 압축을 풀고 있는 중입니다.

아이패드 7.1


"2.hfs"파일안에 보시면 확장자 *ipsw인 펌웨어 파일이 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ios7.1


이 펌웨어를 적당한 위치에 압축을 풀어줍시다.

UDID 확인


그럼 ipsw펌웨어가 추출된걸 볼 수 있습니다.

UDID 약자


4. iOS7.1 베타5 설치

iOS7.1 beta5 설치하는 방법은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업데이트 하고자하는 디바이스를 연결합니다.


그리고 "쉬프트 누른상태에서 업데이트 확인" 누르시면 창이 하나 뜨는데 이 창에서 위에서 받은 펌웨어(*.ipsw)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개발자 등록


5. iOS7.1 베타5 에서 달라진점

iOS7.1 베타5에서는 아이튠즈 라디오에서 "Buy album" 메뉴가 생겼습니다.
아이폰 개발자 등록


그리고 또한 Caps Lock을 사용할때 화살표 모양이 변경되었습니다. (Caps Lock 활성방법은 쉬프트키를 두번 연속으로 터치 하시면 됩니다.)


기타 영어(US, UK), 일본어, 중국어 시리가 좀 더 자연스러워 졌으며, 배경화면의 Motion이 Perspetive zoom으로 변경, 캘린더에서 빨간색상이 좀 더 찐해졌습니다.


iOS7.1은 아직 베타인점, 만료기간이 2014년 4월 14일까지라는걸 명심하고 iOS7.1을 만끽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