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 여권 만들기! - 여권 만드는 방법 (PassPort)

곧 휴일이 붙여 있는 날이 많아지고, 휴가철 다가오는 시즌! 해외 여행을 꿈꾸시는 분이라면 제일 먼저 필요하는게 무엇일까요?

바로 여권 입니다.

여권은 해외 입출국시 내 국적은 여기이자, 해외에서 내 신분을 대신하고, 해외에서 얼마동안 체류 할 수 있는지 정보가 담겨있습니다.

여권은 각 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발급 기간은 빠르면 2틀, 늦어도 4~5일 정도 걸립니다.

그럼 여권을 어떻게 만들고, 그에 대한 준비물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여권 발급

1. 준비물

여권 수수료 : 유효기간 10년 기준 \53,000 원
증명사진 : 하얀색 바탕의 가로 세로 3.5cm X 4.5cm 1매 (여분으로 1~2장)
신분증 : 주민등록증 번호, 유효기간이 지나지 않은 운전 면허증

2. 여권용 증명사진

일반 증명사진과는 달리 여권용 증명사진 3.5cm X 4.5cm 사이즈의 사진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또한 배경은 하얀색바탕이여야 하며, 불테 안경은 가급적으로 피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저같은경우 안경은 착용하지만 만약을 대비하여, 안경을 벗고 렌즈 착용후 증명사진 촬영 하였습니다.

아래는 외교부에서 지정하는 사진 촬영방법 입니다. (http://www.passport.go.kr/issue/photo.php)

여권 사진


3. 구청 업무시간

구청 업무시간은 보통 오전9시 ~ 오후 6시 까지 이지만 바쁜 직장인들 위하여 각 구청마다 해당요일로 오후 8시까지 업무합니다.

각 지역 구청 여권과 연장 업무시간은 아래사이트에서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www.passport.go.kr/issue/agency.php

여권 구청


4. 여권서류 서식

여권 서류 서식은 직접 프린터하시거나, 구청에 비치되어있는 서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단, 직접 프린터하셔서 가실경우 컬러프린터로 출력하셔야 합니다.

여권 발급 서류 다운받기 - http://www.passport.go.kr/issue/document.php
※ 페이지 비율 - '없음'으로 출력 바랍니다. 설정하지 않을 경우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보통 여행자 여권으로 발급받을려면 아래 빨강색 칸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미성년자경우 법정대리인까지 작성해주셔야 합니다.

여권 서식


영문이름 경우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top&where=nexearch&ie=utf8&query=%EC%98%81%EB%AC%B8%EC%9D%B4%EB%A6%84&x=0&y=0 참고 하시면 됩니다.

단, 여권 재발급 경우 기존 여권과 똑같은 영문이름으로 작성하여야 하며, 개명이나, 법적인 사유없이는 영문이름 변경 불가능합니다!

5. 구청 방문및 여권 수령

이제 위의 양식또는 구청에서 양식 작성후 직원에게 건네 줍니다. 그리고 지문등록하시면 여권 발급끝!

그리고 직접 수령할껀지 택배(착불)로 수령할껀지 선택하시면 되고, 타인이 수령할경우 자신의 신분증과 수령할 타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구청에 따라서 타인이 수령할시 위임장도 필요할 수 있으니 위임장도 준비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