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2 벽돌 플래시툴로 공장 초기화 or 다운그레이드 하기 - G2 LG Flash Tool


루팅후 가장 큰 문제점은 A/S입니다.


폰에 문제가 생겨 AS갔지만 루팅이라는 이유로 워런티 기간임에 불구 하고 AS거절이나 유상청구가 가능하기 때문에 대부분 언루팅(순정)을 하고 AS받으러 갑니다.


루팅으로 여러가지 모드를 플래싱하고 커롬 올려보고 하는 재미가 있지만 꽤나 휴대폰에 위험성이 따르게 됩니다. 저같은경우 G2에 멀티윈도우 플래싱하다가 화면이 꺼지고 다시 켤때 화면에 깨져보이는 증상이 보여서 휴대폰내의 공장초기화를 하여 원래 순정상태로 돌렸지만 똑같은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렇게 휴대폰이 벽돌이나 먹통이 되었다면? 참 난감한 상황이 되어버립니다. 특히나 폰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서비스센터 갈 시간도 없고 루팅때문에 유상청구 될거 같은 두려움이 있다면 집에서 직접 G2를 공장초기화 해보세요.


또한 킷켓이 마음에 들지않아 젤리빈으로 다운그레이드 하고 싶은분들도 LG Flash Tool을 이용해서 다운그레이드 해보세요!


특히나 루팅후 언루팅의 찝찝함을 없애고 싶은분들에게도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LG G2


하지만 여전히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벽돌된 G2를 믿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따라하지 못하실꺼면 서비스센터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 방법은 휴대폰의 모든내용을 초기화를 시키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재설치 하는것이기 때문에 데이터는 필수 입니다!!


또한 외장메모리는 포멧은 안되지만 만일의 사태대비하여 휴대폰으로 부터 분리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 주의
본 포스팅 따라 하실때 나타나는 이상(異常)및 증상 (벽돌, 데이터 초기화,A/S등)에 대해서는 본인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두세요.

2014/07/21 - LG G2 킷켓 4.4.2 원클릭 루팅하기 - 각종 스마트폰 루팅툴! Towelroot



1. 준비물

- LG 드라이버 설치 파일 - 다운로드


- LG Flash Tool

Setup_LGFlashTool_1.5.10.1120.exe

- MegaLock.dll and LGUP_8974.dll

MegaLock, LGUP_8974.exe

- TOT 파일

- 젤리빈 : SKT TOT 다운로드
               KT TOT 다운로드
               LGT TOT 다운로드


- 킷켓 : 다운로드 (LGF320K - KT, LGF320S - SKT, LGF320L - LGT) 입니다.


2. LG 드라이버및 LG Flash Tool 셋팅

먼저 LG 드라이버를 설치후 LG Flash Tool을 설치합니다.


G2 공장초기화


LG Flash Tool툴을 설치하실때 경로를 변경하지 마시고 기본 경로 C:\LG\LGFlashTool\를 유지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Run LGFlashTool 1.5.10.1120 체크란에 체크를 해제하시고 Finish를 눌려주세요.


G2 벽돌


그다음 MegaLock, LGUP_8974.exe을 실행시켜 덮어쓰기 체크하시고 압축풀기를 누릅니다.


G2 루팅


MegaLock, LGUP_8974.exe 파일들은 기본경로에 MegaLock.dll와 LGUP_8974.dll 파일이 추가됩니다.



3. G2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하기

이제 G2를 완전히 종료하시고 볼륨키를 상키 누른상태에서 PC와 연결된 마이크로5핀(USB)을 연결합니다. (※USB는 되도록 본체 후면에 연결해주세요)

G2 언루팅



그러면 G2가 다운로드 모드(펌웨어 업데이트)로 진입되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는 Rooted라고 빨강색 글씨로 적혀있지만 공장초기화 작업을 하시면 없어집니다.


G2 플래시툴


만약 다운로드모드에서 나오고 싶다면 전원버튼을 꾹누르시면 재부팅이 됩니다.


4. USB Port 변경하기

G2가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하면 컴퓨터 오른쪽 클릭 -> 속성 -> 장치관리자에서 포트 (COM 및 LPT)란에 보시면 LGE AndroidNet USB Serial Port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옆에 COM숫자가 있는데 컴퓨터 USB꼽는 위치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이 포트를 COM41로 변경해주는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만약 LG드라이버를 설치함에 불구하고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컴퓨터나 USB포트 위치를 변경해보세요. 그래도 안된다면 LG서비스 센터에 가셔야 합니다.

G2 플래쉬툴


LGE AndroidNet USB Serial Port 장치를 더블클릭하여 포트설정 -> 고급으로 들어갑니다.


LG Flash Tool


그리고 COM 포트 번호에서 COM41로 변경해줍니다.

포트를 변경하시고 컴퓨터를 재부팅해줍시다.


※ 재부팅후 다시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서 COM41로 잡혀있는지 확인하시고 다음단계로 넘어가셔야 합니다.




5. LG Flash Tool 실행

이제 LG Flash Tool을 실행시켜봅시다!


최초 LG Flash Tool이 실행이 되면 아래와 같이화면이 뜹니다. (만약 공장선택하는 창이 뜨시면 평택 선택하시면 됩니다.)


Select Manual Mode를 체크하시고 DLL파일에는 C:\LG\LGFlashTool\LGUP_8974 경로에 있는 LGUP_8974.dll 파일을, S/W에는 위에서 받은 TOT파일을 불려오시면 됩니다.


그다음 Action Mode에서 UPGRADE DL, Connection Mode에는 USB를 선택하시고 OK를 누릅니다.


OK를 누르셨다면 좌측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신후 아래와같이 Waiting화면이 오랫동안 뜰 수 있으니 기다려 줍시다.


Wating이 끝나고 READYS가 뜨면 G2 케이블을 잠시 뺐다가 다시 꽂아 줍시다.




그럼 아래와 같이 G2에서 공장초기화 작업을 실시 합니다. 절대 중간에 전원을 끄신다거나 케이블이 뽑히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공장 초기화가 완료 되면 휴대폰은 처음 샀던 그대로모습으로 안드로이드 초기설정이 뜨며, LG Flash Tool에서는 PASS!!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제 공장초기화를 하실줄 아신다면 이제 루팅을 하여 자유롭게 자신만의 폰을 만들수 있지만 항상 백업및 주의해서 커펌이나, 플래싱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