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2에서 듀얼윈도우 사용하기! - G2 듀얼윈도우

LG 스마트폰에서 듀얼윈도우(Dual Window)란 한 화면에 2개의 어플리케이션을 동시에 실행이 가능하도록 한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G3에 탑재되어있으며, 듀얼윈도우의 활용성은 영화를 보면서 웹서핑, 은행어플 보면서 가계부 작성하기, 카톡하면서 다른앱 사용하기등 의외로 많은 편리함을 줄 수 있습니다.


대신 한 화면이 분할되어 보여 사용함에 조금 불편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G2에서 이러한 듀얼윈도우를 사용하실려면 2가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폰이 루팅상태

2. TWRP 리커버리 모드 설치


루팅및 리커버리 설치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4/07/21 - LG G2 킷켓 4.4.2 원클릭 루팅하기 - 각종 스마트폰 루팅툴! Towelroot

2014/08/05 - G2 킷켓 TWRP 리커버리 설치하기! - AutoREC


듀얼윈도우

※루팅시 많은 위험이 따르므로(벽돌, 데이터 초기화등) 반드시 중요한 데이터는 백업하시길 바라며, 또한 이 포스팅 따라할때에도 위험이 부담될 수 있습니다.



1. SplitWindow MOD 다운로드및 설치

G2 듀얼윈도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SplitWindow MOD를 설치후 리커버리 모드에서 생성된 zip파일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아래파일 또는 http://forum.xda-developers.com/lg-g2/development/mod-splitwindow-mod-maker-g2-stock-roms-t2818522 에서 SplitWindowMOD.apk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SplitWindowMODMaker.apk



멀티윈도우


SplitWindow MOD를 받으셨다면 설치를 해줍시다!

g2멀티윈도우



2. 플래싱 zip파일 생성하기

SplitWindow MOD를 실행시켜 Create MOD를 누릅니다. 루트권한 요청이 뜨시면 "허용"을 누릅니다.

g2멀티윈도우


약 30분이라는 시간이 소요되므로 충전상태에서 스마트폰은 놔두고 다른작업을 합시다.


그리고 플래시용 zip파일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Reboot to Recovery를 눌려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합니다.

루팅 멀티윈도우



3. SplitWindow 설치하기

리커버리에 모드에 진입하셨다면 Install을 누릅니다,.

만약 리커버리 모드가 진입되지 않거나 실수로 나왔다면 휴대폰 종료시킨상태에서 볼륭하키, 전원키 동시에 계속 누르고 있으면 리커버리 모드에 진입하게 됩니다.


다음 sdcard/SplitWindowMOD경로에 들어가시면 zip파일이 2개 보이시는데 둘중에 하나만 선택 해줍시다.


zip파일 선택하셨다면 Swip to Confirm Flash를 슬라이드 시켜 플래싱 시킵니다.



4. 듀얼 윈도우 사용하기

정상적으로 플래싱되고 재부팅이 되었다면, 설정 > 일반 > 멀티태스킹에 가셔서 듀얼 윈도우에 체크를 합니다.


그다음 뒤로가기 버튼을 꾹눌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지 확인합니다.


듀얼윈도우는 사용자의 사용 환경에 따라 크기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럼 G3의 듀얼윈도우 기능을 G2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