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원클릭 iOS8 완탈툴 PanGu! - iOS8.0 ~ iOS8.1 탈옥툴

iOS8 완탈툴이 iOS7 완탈툴을 개발하였던 25PP에서 PanGu라는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2014/06/24 - 너무나 쉬운 아이폰 iOS7.1.1 완탈툴 Pangu! - iOS7.1.1 Untethered Jailbreak

PanGu는 아이폰4S부터 아이폰6 플러스까지 iOS8 을 지원하는 모든 기기를 지원하며, 아직은 시디아호환성 iOS8 때문에 탈옥시 사용자가 따로 시디아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탈옥의 장점은 자신의 아이폰, 아이패드를 다양한 트윅을 통해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다거나, 자신이 원하는 테마를 설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탈옥시에 생기는 A/S, 벽돌등 같은 문제는 본인책임입니다.


판구


그럼 iOS8를 어떻게 완탈을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의!
1. 탈옥함에 있어서 안에 있는 데이터는(특히 사진)은 백업 해두시길 바랍니다.
2. 탈옥하고 나서 생기는 기기 이상은 무상 AS뿐만 아니라 유상 AS도 거부 될 수 있습니다.
3. 탈옥함에 있어서 생기는 모든 불이익은 자신자신 이므로 신중히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4, 탈옥후 다시 순정으로 돌아올수 있지만 순정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아이폰이 공장초기화가 됩니다.
5. 추후 새로운 펌웨어가 출시되어 (예를 들어 iOS7.1) 업데이트 할 경우 다음 탈옥툴이 나오기 전까지는 탈옥 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새로운 펌웨어 나올시 업데이트 하지 말아주시길 바랍니다.
6. OTA로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셨다면 다시 DFU모드진입하여 아이튠즈로 펌웨어 업데이트후 탈옥하시길 바랍니다.
7. 탈옥후 대부분 금융어플(은행, 주식등) 사용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1. 지원기기

지원기기는 아래와 같이 iOS8 또는 iOS8.1.X를 지원하는 모든 기종에서 탈옥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iOS8 탈옥



2. iOS8 PanGu 다운로드

iOS8버전 PanGu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pangu.io/

아이폰6 탈옥



3. 탈옥할 기기에서의 설정

PanGu를 통해 탈옥하기전 기기에서 몇가지 설정을 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나의 아이폰 찾기"를 비활성화 해주셔야 합니다. 설정 > iCloud > 나의 Iphone찾기에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iOS8.1.2 탈옥


또한 암호나 iTouch를 비활성화 해주셔야합니다. 설정 > 암호에서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iOS8 완탈



4. iOS8 탈옥하기

아이튠즈가 설치된 PC에서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전원 ON이 된상태에서 연결후 PanGu를 실행시킵니다.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다면 컴퓨터에서 아이폰또는 아이패드를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탈옥진행 할 수 없습니다.)


PanGu를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자신의 기기가 잡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자신기기가 정상적으로 잡혔으면 빨간색 네모 표시된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탈옥이 시작이 됩니다.


탈옥하는 동안 아이폰또는 아이패드가 몇번 재부팅을 하게됩니다.


참고로 체크된부분은 크랙어플을 다운받게 해주는 어플을 설치할껀지 안할껀지 선택하는란 입니다. 만약에 체크하였다면 PP라는 어플이 설치됩니다.


탈옥이 완료되었다면 스프링보드에 Pangu라는 어플이 보입니다.


PanGu App을 설치하시면 OpenSSH, adv-cmds, Vi iMproved등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아직은 PanGu탈옥툴을 이용해서 시디아를 설치 할 수 없으며, 사용자가 별도로 설치해줘야 합니다. 다음포스팅에서 사용자가 탈옥된 iOS8탈옥된 기기에서 시디아를 어떻게 설치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시디아 설치 하기

2014/10/28 - iOS8, iOS8.1 시디아 설치하기! - Pangu Cydia Instal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