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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문자알림 서비스 해지하기 - SMS서비스 해지

저번해 각 은행에서 개인정보유출로 인한 보상으로 월300원 이였던 문자일림서비스를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을 하였습니다.


문자(SMS)알림 서비스란 자신의 통장에서 출금이 발생하면 자신의 휴대폰으로 해당금액이 출금이되었다는 알림서비스 입니다.


국민은행같은 경우 올해 3월1일부로 문자알림서비스 무료이용을 종료하고 다시 월 300원에 서비스를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직접 취소하기전에 그냥 놔두시면 월 300원에 문자알림서비스가 제공됩니다.

국민은행


오늘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어떻게 문자알림 서비스를 해지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문자알림서비스를 종료해도 5만원이상 출금발생시 무료로 문자로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별도 신청)



1. 문자알림SMS 이용금액 알아보기

문자알림경우 포인트리에서 먼저 차감이 되며, 포인트리가 부족할경우 일반금액에서 300원이 차감이 됩니다. 만약 포인트리 사용할곳이 없다면 해지하지 않고 포인트리차감으로 문자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월 300원이므로 1년에 3,600원의 이용료가 되겠습니다.

카드알림



2. 포인트리 확인하기

포인트리 확인하시는 방법은 https://card.kbcard.com에서 자신의 아이디 로그인하신후 서비스 > 나의 포인트리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자서비스 이용료


포인트리부분에 보시면 자신의 포인트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문자알림 서비스


3. 문자알림 가입여부 확인하기

문자알림 해제하기에 앞서 자신이 문자알림 서비스가 가입되어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카드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https://card.kbcard.com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중간쯤에 보시면  문자알림(SMS)신청 부분이 있습니다. 문자알림(SMS)신청을 클릭합니다.

문자알림 해제


좌측메뉴에서 SMS서비스신청, 변경, 해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문자알림 해지


그럼 아래와같이 자신이 신청된 알림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문자알림 서비스 해지하기

해지하는 방법은 위의 서비스신청내역에서 아래 해지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다음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카드중 하나를 선택을하여 카드뒷면의 CVC번호 (뒤의 3자리)와 카드비밀번호 앞자리 2개를 입력하시면 바로 해지가 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문자알림서비스가 해지된걸 볼 수 있습니다.


포인트리를 사용할곳이 없다면 포인트리 차감으로 문자알림 서비스를 받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특히 가계부앱을 사용하신다면 문자인식으로 더욱 쉽게 자신의 자신을 관리할 수 있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