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무료로 받기 - MS office 365 학생용

오피스에는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등 문서작업용으로 잘 알려진 프로그램으로 국내의 한글오피스 달리 전세계적으로 사용하는 문서 프로그램 입니다.


이유는 한글오피스 문서경우 저장을 하게되면 *.hwp로 저장이 되는데 다른 나라에서는 이 문서를 열수가 없습니다. 바로 확장자 표준화가 맞지 않기 때문인데요, 이 문서를 열려고 하면 한글오피스 또는 뷰어를 설치를 하여야 깔립니다.


이 이유는 알집에서 *.alz을 사용하는것 처럼 독자규약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독자규약을 사용하시면 해당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는 이상 열어보기 힘들고 호환성이 문제가 있기때문에 잘 이용 안하는 편이며, 공용으로 사용 할 때는 반드시 규약을 지켜셔야 합니다.


하지만 MS 오피스 경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라서 오피스를 잘 사용하지 않는 일반인들이 돈주고 구입 부담스럽기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 학교에서 발급받은 학생이메일로 통하여 MS오피스 365를 무료로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s office

또한 이 방법으로 MS에서 제공하는 OneDive 1TB도 받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1. 준비물

1. MS OFFICE 365를 무료로 받기 위해서는 학생 이메일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대학 메일)


2. 학생 이메일이 있더라도 해당 학교과 MS오피스와 계약을 맺어 무상으로 사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 하셔야 합니다.


2. MS 계정 만들기

우선 MS OFFICE를 무료로 받기전 자신 학교 이메일 계정이 유효한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학교에서 발급받은 이메일이 있지만 MS와 무상으로 계약이 맺혀있는지 확인이 잘 모르는 경우도 아래처럼 확인하시면 됩니다)


www.office.com/getOffice365로 접속을 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처럼 유효한 이메일인지 확인을 하게 됩니다. 학교에서 발급받은 이메일을 입력하신후 "시작하기" 누릅니다.


office 다운


학생인지, 교사인지 물어보면 예전또는 현재 자신의 신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학생이였기 때문에 "학생입니다." 선택하였습니다.

ms office 다운


이메일 주소를 확인하기 위하여 MS OFFICE에서 학교메일로 보낸 메시지를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ms office 다운

자신 학교이메일 주소로 들어가서 Office에서 보낸 이메일을 확인합니다.


자신의 이메일주소가 맞으면 "예, 본인입니다." 클릭합니다.

ms office 무료


다시 MS로 가서 계정을 생성을 합니다. 자신의 정보를 아래폼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ms office 365


아래 부분은 "건너뛰기"를 눌려줍니다.

ms office 2016


정상적으로 계정이 생성이 되었다면 아래같은 화면이 뜹니다.


2. MS OFFICE 설치 하기

계정이 정상적으로 만들어졌다면 이제 MS OFFICE 365를 설치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면 "닫기"버튼 누릅니다.


그 다음 우측상단에 있는 Office 2016 설치 클릭 누릅니다.


설치파일을 저장합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하기 위해서 준비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됩니다.


설치중입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닫기"버튼을 누릅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잘 실행이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라이센스정보를 알고 싶으면 오피스제품군에서 파일 -> 계정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학교메일이 없으신분들은 아쉽지만, 있으신분들은 학교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잘 누리시길 바랍니다.


찾아보시면 학교메일이 gmail와 연동이 되어 메일, 포토, 클라우드가 무제한 저장 제공도 있을 수 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