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망설이는 구글플레이 앱이 있다면? - 구글플레이 이집트 파운드화로 싸게 구입하기

구글플레이에서 마음에드는 유료 어플은 있지만 더 저렴하게 구입하기 위해서 할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 있을겁니다.


이러분들을 위한 기회(?)가 찾아 온거 같습니다.


바로 이집트 파운드(EGP)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이집트 1파운드가 한화로 약 130원을 유지하다가 경제 악화로 인하여 지금 현재 1파운드가 약 60원대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환율에 비하여 반이상 낮아 졌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이용하여 구글플레이에서 파운드화로 결제를 하여 50%이상 저렴하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이집트 환욜


하지만 좋은시선으로 보는 분과 안좋은 시선으로 보이는 분이 있기 때문에 이러한 방법은 개인의 선택으로 두겠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러한 방법으로 추후 불이익은 자기가 감수한다는 전제하에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또한 비자, 마스터, 아멕스 카드로만 등록, 결제가 가능합니다.


1. 현 시간 이집트 환율 보기

현재시간 이집트 파운드(EGP)는 포털사이트 환율검색으로 확인 또는 한화로 계산 할 수 있습니다.


http://finance.daum.net/exchange/exchangeDetail.daum?code=EGP


이집트 파운드


2. 구글플레이 국가 변경하기 - 1

우선 거주지를 이집트로 변경을 해야 이집트화로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https://payments.google.com접속 또는 아래 방법으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구글플레이 -> 계정 -> 결제 수단으로 들어갑니다.


구글 이집트


결제 수단 창이 뜨면 "결제 설정 더보기"클릭 합니다.

안드 이집트

아래 결제 센터가 뜨시면 왼쪽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려 "설정"으로 접속합니다.

안드로이드 이집트


아래 국가, 주소부분이 이집트로 변경할 항목 입니다.


구글플레이 결제


3.

구글플레이 국가 변경하기 - 2

국가변경은 국가옆 연필모양을 눌려 "이집트(EG)"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카드


4. 이집트 주소로 변경하기


스마트폰또는 PC에서 구글지로도 접속을 합니다.


https://www.google.co.kr/maps/


구글지로로 접속을 하여서 카이로로 검색을 하여 적당한 위치에 핀을 꽂아 주시면 주소가 뜹니다. (스마트폰에서 핀 꼽는 방법은 해당위치를 꾹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처럼 주소가 나오는데 이 주소를 복사해주시면 됩니다.

구글플레이 국가


스마트폰에서 주소 복사하는 방법은 주소부분에 꾹누르시면 "주소 복사"메뉴가 뜨게 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해당위치 주소가 복사가 됩니다.

google play 결제


다시 구글 결제 센터에 들어가서 주소 입력란 1,2 구/군을 적당히 나눠서 붙여넣기 하시고


주/도 우편번호는 아래와 같이 선택, 입력을 합니다.


주/도에 들어가는 해당 언어는 "카이로"라는 뜻으로 14번째에 있습니다.


5. 카드 재등록하기

만약 구글플레이에서 유료어플 구입하기 마지막 단계까지 EGP로 표시가 된다면 파운드화로 구매가 가능하지만 아직 원으로 계산이 뜨면 기존카드를 재등록 또는 신규 등록이 필요합니다.


재등록 / 신규등록 하실때는 비자, 마스터, 아멕스 카드만 등록이 가능하며, 카드를 등록을 하시게 되면 카드확인차 소액의 이집트화 결제가 되면서 추후에 다시 환불이 됩니다.


6. 가격 확인하기

검색시에는 원화로 뜨지만 구매하기 직전까지 가시면 이집트화로 뜨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MX 플레이어 Pro 가격 기준으로 기존 6,000원이 이집트화 EGP43으로 결제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EGP43을 다시 한화로 계산해보면 아래와 같이 약2,626원으로 결제가 됩니다.


인앱경우에도 EGP화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기존 12,000원이 이집트화로 결제를 하게 되면 약 5,495원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세금에 따라서 가격이 변동이 될 수 있으며, 이집트에 출시되지 않는 어플은 구매가 안되거나 안 보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서 작성을 했지만 이렇게 구입을 하여 추후에 생기는 불이익은 본인 자신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