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의 재태크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 코빗 비트코인 지갑

얼마전 랜섬웨어 걸린이후로 비트코인(Bitcoin)에 대해서 찾아봤습니다.


2017/01/08 - 파일 인질 CERBER RANSOMWARE - 랜섬웨어


비트코인은 나카모토 사토시가 개발한 디지털 화폐로 단위는 BTC를 사용합니다.


비트코인의 특징은 현물로 존재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직접 채굴이라는 시스템으로 얻을 수 있으며, 실제로 물건을 구입하거나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비트코인은 한정적이며, 채굴하면 채굴 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져서 비트코인이 얻기 힘들며(희소성), 비트코인 시세가 단 몇초사이에 오르락 내리락 합니다.

비트코인 이란


여기서 채굴이란 컴퓨터가 비트코인의 함수를 계산을 하여 얻는 방식 입니다.


초기에는 개인컴퓨터로 채굴이 수월하게 가능해졌지만 요즘은 전기세가 더 나오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마이닝풀, 클라우드 마이닝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클라우드 마이닝은 추후에 알아보도록 하고 비트코인에 관심이 생기신분들은 코빗(Korbit)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비트코인(BitCoin) 시세

비트코인은 아래 그래프에 보이다 싶이 단 몇시간 심하면 단 몇초사이에 시세 변동이 심합니다.


2017년 1월 10일 기준으로 1BTC = 1,122,500원 입니다.


비트코인 시세


실시간 시세변동 상황을 보고 싶다면 코빗(Korbit)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https://www.korbit.co.kr/market



2.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Bitcoin Wallet) - 코빗 회원가입하기

비트코인을 얻기위해서는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어야 저장이 가능합니다. 은행계좌와 비슷한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여러은행이 있듯이 개인 PC에서 만드는 경우도 있고 비트코인 웰렛을 지원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저는 코빗사이트에서 비트코인 지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코빗은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로 비트코인을 사거나, 팔 수 있으며 지갑을 만들어 통장처럼 비트코인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코빗(Korbit) - https://www.korbit.co.kr


Korbit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제일 상단에 있는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코빗


현제 사용하시고 계신는 메일주소를 입력하신후 코빗에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bitcoin


그리고 약관을 읽어보시고 동의하시면 동의 누르신후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란에 체크를 하여 내가 직접 가입하고 있다는걸 확인 시켜줍니다.


그리고나서 회원가입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지갑


이제 위에서 입력한 메일로 들어가 인증메일을 확인합니다.

비트코인 채굴


아래와 같이 인증메일이 오면 해당링크를 클릭합니다.

비트코인 거래


인증메일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로그인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위에서 기입한 메일주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로그인버튼 누르시면 회원가입 끝입니다.


비트코인 거래소


로그인하시면 여러 인증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아래 인증단계는 추후에 하셔도 상관없기 떄문에 바로 지갑만들러 가겠습니다.

코빗 지갑

3.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로그인을 성공적으로 하셨다면 입출금 -> 입금 -> BTC 차례대로 클릭을 하여 발급하기 클릭합니다.


bitcoin wallet


그러면 BTC 주소 발급 확인 메시지가 뜨고 BTC 주소 발급하기 누르시면 비트코인 지갑이 생성이 됩니다.


비트코인 지갑은 QR코드나, 영문 숫자조합으로 은행계좌같이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비트코인에 대해서 무관심하였지만 렌섬웨어 덕분에 비트코인의 희소성과 재태크를 배우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비트코인을 어떻게 채굴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