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4 둘러보기

오늘 새벽2시경에 iOS4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아이튠즈 9.2버젼을 써야 아이폰OS4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현재까진 탈옥툴은 없고요 redsn0w 라는 탈옥툴로 3G는 탈옥가능하다고 합니다. (아이팟2세대도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확실하지는 않고요)

물론 구형부트롬같은경우 탈옥됩니다.

아그리고 3.1.3 언락도 나왔네요.
Spirit 탈옥툴 사이트가보니
3.1.3버젼사람들은 9.2로 업데이트 하지말라고 하네요.
http://spiritjb.com/
4.0GM버젼 해킹툴 나왔으니 조만간 나오겠죠?

업데이트후 느낀점은 업데이트한건 눈에 띄게 보이나 뭔가 2%부족 하다고 할까 역시 탈옥툴이 기다려야겠다는 생각이듭니다.

전 DFU복구후 업데이트를 실행시켰습니다.
보통 탈옥버젼에서 업데이트 하시는분이 계시는데 이방법은 별로추천하고 싶지않네요.
탈옥지꺼기가 남기때문입니다. 캐리어라든지 3g막아놓고 업데이트하면 os4에서 3g가 안되는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DFU 복구방법은
2010/05/06 - [아아폰/Etc] - 아이폰 DFU복원방법
여기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충 크게 변화된거 보자면
1. 초기화면
2. 카테고리
3. 설정
4. 카메라
5. 메시지(문자)
6. 배경화면
7. 사파리
8. 멀티태스킹
9. 로테이션(회전) 잠금
10. 아이팟
11. 아이북(iBook)
이렇게 있습니다.

그리고 GPS도 위치잡는거 잘잡아주네요

1. 초기화면
DFU복구후 화면입니다.
큰차이라면
배경화면과 폴더(카테고리)지원입니다.

아그리고 시디아어플 Reflective Dock 기능인 독거울 반사효과를 나타내주네요.
 
 





2. 카테고리
폴더를 터치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최대넣을수 있는어플갯수는 12개이며
폴더를 폴더로 못넣습니다.

폴더만드는 방법은 어플을 꾹누르고 있다가 바르르떨때
어플끼리 겹치면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처음 폴더를 만들면 어플와비슷한 이름을 알아서 입력해줍니다.
트위터어플 넣을때는 소셜 미디어라고 뜨네요.

 
 






3. 설정
암호잠금, 차단시 처음에 초기암호를 입력해야하는게 사라지고
바로 아래메뉴로 뜹니다 암호켜기를 하면 초기암호를 누르시면됩니다.


달력부분에 양력및 일본력, 불교력,중화민국력 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메일 부분입니다.






4. 카메라

카메라부분은 줌기능(디지털줌) 과 빨리셔터가 됩니다.
이부분은 마음에 드네요. 시디아어플 스냅피 처럼 그렇게 빠르지 않지만 3버젼보다는 빠르다는걸 느낄수 있습니다.


아래사진은 원본사진입니다.



줌화면사진입니다.


너무줌하면 픽셀이 깨져버립니다.



밑에 보이는 장소탭을 터치하면 사진찍은 장소위치를 보여줍니다.
koredoko어플은 필요없겠네요
 
 







5. 메시지(문자)
문자에서는 자기가 타이핑한 글을 숫자로표시해줍니다.



한줄로 적었을땐 숫자가 안보이지만
다음칸으로 넘어갈때 바이트수가 나타납니다.
영어가 1바이트고
한글이 2바이트니
일이삼 3글자 X 2바이트 = 6바이트 나오네요.
 
 







6. 배경화면
락스크린 배경화면과 스프링보드 배경화면 각각 다르게 설정할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종류도 더추가 되었습니다.



7. 사파리
사파리 부분에는 크게 변화게 눈에띄게 안보이네요.
구글대신 빙이나 야후로 우측상단 검색엔진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8. 멀티태스킹
아마 많은 사람들이 바라던 기능일듯 싶습니다.
그런데 기대한만큼 실망도 크네요

대부분 어플이 멀티태스킹을 지원하지 않아서 아직까지는 없다고 보면되겠네요.
일명 짝퉁멀티테스킹 어플 마지막부분을 저장해놓았다가 다시실행하면 그부분을 어플처음시작해서 불러오는방식 같네요.

어플 막사용하다보면 아래와 같이 최근에 사용한순서대로 차곡쌓이게 됩니다. 삭제도 가능한데 구지 지울필요는 없습니다.
어플을 꾹누르면 삭제할수 있습니다.

더블홈을 눌려서 실행시킵니다.
좌우로 더많은 어플을 불려올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로테이션(회전)잠금기능과 아이팟컨트롤이 나타납니다.



9. 로테이션(회전) 잠금
누워서 인터넷할때 자꾸회전에 되서 짜증났는데 이기능을 사용하면 회전하는것을 막아줍니다.


로테이션잠금하면 우측상된에 좌물쇠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10. 아이팟
폴더기능과 UI가 조금 바꿨네요.

거울반사효과와 (원래 있었나요? 유심히 안봐서 잘모르겠네요)
폴더를 만들어서 따로 설정할필요가 없습니다.

EQ에서 설정하시면 음질이 확연히 차이날껍니다.
음장이라고도 하더군요. 저도 막귀인데 정말 좋아진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11. 아이북(iBook)
아이북은 업데이트시 따로생기지 않고 다운받으셔야합니다. (무료입니다.)

http://itunes.apple.com/us/app/ibooks/id364709193?mt=8

처음설치하면 샘플로 책한권이 들어있습니다. 푸우~

우측상단에 Store누르면 웹스토어처럼 따로 책사는곳이 나옵니다. 샘플(어플로 치면 라이트버젼)로도 다운받을수 있습니다..
 
 


아래는 책을 펼친모습니다.


페이지 넘기는 효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