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Menabler - 아이폰 가상메모리 돌리기

이 어플 설치하기전 조금 생각하시고 설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직 벽돌 같은 현상은 발견하지 않았지만 조금 불안정합니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백업해두세요!

아래는 아이폰3GS에서 작동시킨 모습입니다.

 요즘 아이폰4, 4S가 나오면서 메모리 256메가인 아이폰3GS에는 어플돌리기가 조금 버거워 졌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인블레이드2 같은 게임들은 팅기기 일수였고, 특히나 요번 iOS5.0.1 출시로 더더욱 힘겨워 보입니다.

이제 이런 현상을 조금 떨칠수 있는 아이폰에 가상메모리를 지원해주는 VMenabler가 있습니다.
VMenabler는 iOS4.1에서 사용했던 가상메모리 어플였다가 그 후 작동이 잘 되지 않았는데(스왑생성) 요번 iOS5.0.1에서는 다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왼쪽은 VMenabler 설치하기전 오른쪽은 설치한후 입니다.
설치결과 약 20메가 이상 메모리가 확보가 되었습니다.
 

 


스왑파일도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상메모리 활성화 시킬려면 아래파일을 받아서 설치후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재부팅후 따로 FREE UP MOMORY를 돌릴 필요없이 자동으로 메모리가 부족할때 알아서 확보해주지만 효과가 안나타 나시면 FREE UP MOMORY 한번 해주시면됩니다.
 

 


FREE UP MEMORY 하다가 잠시 프리징 현상이 일어나는데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가끔 세이프모드나 재부팅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정리 같은 어플을 작동안되고 팅깁니다. (메모리 확보기능 있는 어플)


아래는 인피니티 블레이드2 실행중에 상태바를 내려서 메모리를 비교해본것 입니다.


아래는 가상메모리 적용전입니다. 상태바에 보시면 메모리 12메가 남은걸 볼 수 있습니다.
(메모리 상태바에 나타내는 방법은 Sbsetting > more > SBS options > Satusbar Free Mem 활성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가상메모리를 설치후 알림센터를 내려봤습니다. 상태바에 보시듯이 자동적으로 71메가를 확보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별도의 설정필요없이 알아서 메모리를 확보해주기때문에 이제 메모리 걱정없이 어플을 실행시켜도 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