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ccountChanger - 한국, 미국 앱스토어를 쉽게 이동하기

애플 앱스토어에는 여러국가의 앱스토어가 존재합니다.


특히나 미국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어플이 있기때문에 미국계정을 따로 만들어서 사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자카드 없는경우 한국계정에서는 유료어플 결제하지 못하기때문에 미국의 기프트카드라는 문화상품권의 개념으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어서 미국계정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2/01/16 - JunoWallet - 기프트카드 리딤 코드 받기

만약 한국 <-> 미국계정 또는 일본, 홍콩계정등등 여러계정을 사용하실려면 앱스토어 첫페이지에서 쭉 내려서 로그아웃 시킨다음 새로고침이 되고 다시 쭉내려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손이 너무 많이 가고, 아이디, 암호 타이핑하기도 귀찮아집니다.

Appstore


이제 시디아에서 AccountChanger를 설치하시면 위에 같은 로그인 번거로움이 없이 앱스토어서 바로바로 국가간 스토어를 전환 할 수 있습니다.

AccountChanger


앱스토어에서 업데이트항목에 왼쪽위에 Accounts가 보이는데 이부분을 터치하시면 자신이 로그인한 아이디가 보입니다.

해당 아이디를 선택후 Login을 눌려주시면 해당 계정국가스토어로 이동됩니다.

AccountChanger


아직은 베타버젼이라서 오류가 있을수 있으며, 기존에 로그인한 아이디가 다 보여주는데 이를 삭제할 수가 없어서 조금 신경이 쓰입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하면서 계정삭제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젠 계정꼬임현상 어플이 나오면 앱스토어는 완벽할꺼 같네요!


2011/07/27 - PasswordPilot - 앱스토어 암호 자동채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