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슨 스프링필드 - Tapped out

미국의 장수 애니메이션 하나인 심슨가족이 소셜게임으로 앱스토어에 출시 되었습니다.

미국스토어에서는 tapped out이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으나 서버상 문제로 내려가고 현재 한국스토어에서 심슨 스프링필드제목으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kr/app/simseungajog-springfield/id498375892?mt=8

조금 로딩속도나 가끔 저장이 잘 되지 않는점빼고는 다른 소셜게임보다 재밌습니다.

스토리는 발전소 안전관리자 심슨이 발전소에서 아이패드로 소셜게임을 하다가 핵발전소 문제를 방관하여 발전소를 폭발시게되어 스프링필드가 전부 날아갑니다. 그리곤 다시 스프링필드를 재건설 한다는 내용의 스토리로 진행됩니다.

레벨은 20까지 있으며, 심슨가족 애니에서 봤던 건물, 사람 등등이 등장하여 친밀감을 줍니다.

스프링필드의 주민들을 일시키거나 건물 세금으로 돈을 얻습니다.


제 스프링필드 입니다. 친추 ispacetr 해주세요~


아이템에는 게임머니와 도넛(캐쉬)로 나뉘어 집니다.


캐쉬는 9.99달러 부터 시작해서 99.99달러까지 있습니다. (만원에서 10만원 정도 되겠네요)


영토를 확장하게 되면 폭발로 인한 핵폐기물, 쓰레기를 심슨또는 리사를 이용해서 치워 줘야됩니다.


확장하는데 돈이 필요합니다.


왼쪽 책을 펼치히면 퀘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확대하여 캐릭터를 자세히 보거나 건물, 아이템 위치를 옮기는데 유용합니다.


바트와 밀하우스가 있는 그림을 누르면 친구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 스프링필드에가서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경험치와 돈을 얻게 됩니다.


한가지 팁을 주자면 심슨을 계속 터치하다보면 도넛 10개와 스프링필드 동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친추 퀘스트에서 막히시거나 같이 하고 싶은분들 ispacetr 친구추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