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5 캐리어 윈도우에서 만들어보기 *.ipcc

저번 포스팅에서 CarrierEditor를 이용한 아이폰5 순정 캐리어를 만들었습니다.

2013/01/03 - 아이폰5 캐리어를 만들어보자~ CarrierEditor

하지만 맥에서만 CarrierEditor를 사용할 수 있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에는 별도의 프로그램없이 윈도우에서 적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원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의 *.ipcc파일을 압축파일로 열어서 그냥 이미지 파일만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1. 이미지 준비

먼저 포토샵이나 이미지파일을 준비합니다. 참고로 알림센터 상태바와 일반 상태바에서 보여주는 이미지가 다르기때문에 그에 맞는 이미지를 준비하셔야합니다. (배경은 확장자 png인 투명색이여야 합니다)

저는 아래 이미지파일로 사용했습니다.
(FSO_CARRIER_SHOW_1only_.png, FSO_CARRIER_SHOW_1only_@2x.png 또는
TS_CARRIER_SHOW_1only_.png, TS_CARRIER_SHOW_1only_@2x.png  는 같은 이미지에 이름만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총 4개의 파일이 나옵니다.)

FSO_CARRIER_SHOW_1only_.png
FSO_CARRIER_SHOW_1only_@2x.png (일반 상태바)

FSO_CARRIER_SHOW_1only_.png

TS_CARRIER_SHOW_1only_.png

TS_CARRIER_SHOW_1only_@2x.png (알림센터 상태바)

TS_CARRIER_SHOW_1only_.png


그럼 아래처럼 4개의 파일이 만들어 집니ㅏㄷ.

캐리어 이미지


또한 저는 KT 기준으로 사용했기때문에 SKT사용자는 이름 중간에 SHOW를 SKT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FSO_CARRIER_SKT_1only_.png
FSO_CARRIER_SKT_1only_@2x.png

TS_CARRIER_SKT_1only_.png

TS_CARRIER_SKT_1only_@2x.png

2. *.ipcc 이미지 교체

압축파일로 아래 CarrierEditor로 작업된 *.ipcc 캐리어 파일을 불려옵니다. 만약 기존 압축프로그램으로 열지 못하면 7-zip 사용하세요~ http://www.7-zip.org/

아이폰용 KT와 SKT용이 따로 있으니 사용하시는 통신사에 맞게 다운받아서 작업하세요 (아이폰4~아이폰5 해상도)


*.ipcc를 압축파일로 엽니다.

아이폰5 캐리어 적용


그리고 압축파일내의 Payload > KTF_kr.bundle (SKT는 Payload > SKT_kr.bundle) 안에 위에서 만든 이미지를 끌어당겨 덮혀씌웁니다.

캐리어 만들기


아래와 같은 경곷창이 뜨시면 예를 누르시면 됩니다.

7-zip


이제 압축파을닫고 아이튠즈에서 *.ipcc를 불려와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아이폰5 캐리어

적용방법은 2013/01/02 - 아이폰5 순정에서 캐리어 변경하기! 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주의사항과, 아이튠즈에서 ipcc메뉴가 없을경우 해결책이 있기때문에 따로 링크로 대체합니다.

그리고 CustomCarrierLogo이라는 프로그램도 윈도우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캐리어가 잘 적용이 안되는거 같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맥버젼과 비슷하며, CustomCarrierLogo에서는 텍스트로 캐리어도 만들수 있습니다.
2013/01/03 - 아이폰5 캐리어를 만들어보자~ CarrierEditor 보시고 비슷하게 따라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