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는 잘 모르겠지만 기존어플을 개발자형식으로 되돌려 이 파일을 애플 디바이스에 설치하는 방법인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런쪽 어플은 개인정보나, 멀웨어같은 보안에 문제가 있을수 있으므로 설치 안하는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중국쪽에서 개발 되었기 떄문에 좀 꺼림찍한 면도 있습니다. (중국에 대한 안좋은 인식떄문에)
전 안쓰는 아이폰으로 설치를 해보니 신기하게 설치, 실행이 잘되었습니다. 설치방법도 간단했습니다. 마음에 드는 어플을 그냥 다운로드만 하면 프로그램에서 알아서 설치해줍니다.
콰이용사이트에 안내문을 보니 아래와 같았습니다.
http://www.kuaiyong.com/eg_web/announcement.html
Kuaiyong announcement
First of all, we would like to thank all Apple users around the world and your support for Kuaiyong.
Statistics have shown that a significant amount of Apple users are Chinese based. However, the fact is that in China, a large number of Apple users are not very familiar with the iTunes system and how to effectively manage it.
In order for Chinese Apple fans to download applications securely, Kuaiyong developed its own method of giving users access to thousands of free apps without having to jailbreak their devices. Kuaiyong offers detailed descriptions of apps, free app download trial, IOS device management and visual and audio file backup system. IOS system backup and recovery features will also be released in the very near future.
Our goal has always been about bringing Chinese Apple users with quick, convenient and pleasant IOS experience. Since the introduce of Kuaiyong, the proportion of jailbreak in China has declined dramatically from 60% to around 30%. Kuaiyong will hold on to this goal in the future and we would like to see more support for Apple as well as Kuaiyong.
통계에 따르면 많은 중국인 애플을 사용한다는걸 눈에 띄게 보였습니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대다수 애플 유저들이 아이튠즈 시스템에 대해서 어떻게 효율적으로 관리할지 익숙하지가 않습니다.
중국인 애플팬들에게 어플리케이션 안전하게 다운로드하기 위해 콰이용은 유저들에게 수천 무료 어플을 탈옥없이 엑세스 권한을 주는 방법을 개발 했습니다. 콰이용은 어플의 자세한 설명, 무료 어플 다운로드 평가판, iOS 장치 관리 및 영상 및 오디오 파일 백업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iOS 시스템 백업 그리고 복구는 아주 가까운 시기에 배포될것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항상 중국 애플유저들에게 빠르고, 편리한 iOS 경험을 가져주기 위함입니다. 콰이용이 소개된후로 부터 눈에 띄게 탈옥할려는 중국인들이 60% 줄었고 세계에선는 30%나 줄어들었습니다. 콰이용은 이러한 목표를 가지고 콰이용으로써 더 많은 애플에 대해서 지지할것입니다.
번역이 자연스럽지 못하지만 요약하자면 아이튠즈을 대체하기 위해 만들었으며 탈옥하는 이유가 대부분 크랙어플이라는걸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콰이용을 개발 하기 시작했다고 나와있습니다.
"간단하게" - 애플 아이디 없이 간단하게
"쉽게" - 윈도우 익스플로러로 쉽게 디바이스 관리
"무료" - 많은 무료 어플, 유료어플은 앱스토어로 가주세요.
콰이용을 실행하시면 메인 메뉴에는 어플이 보이고 상단 메뉴에는 아이튠즈처럼 아이폰이 잡힙니다.
테스트 삼아 임의의 유료어플을 받아봤습니다.
다운로드 하는동안 아이폰 목록에 보면 설치된 어플이 보이고 왼쪽 메뉴에서 음악, 사진등 아이콘이 있는데 이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그냥 내컴퓨터형식으로 보여줍니다. 이부분은 아직 준비중인거 같습니다.
콰이용은 크랙어플만 아니라 위에 콰이용목표에도 보이듯이 아이튠즈를 쉽게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다는 말 처럼 내컴퓨터에 가면 따로 콰이용 프로그램이 생깁니다.
중국은 잘 모르겠지만 이미지로 추측했을때 아이튠즈 없이 사진, 음악, 파일을 안드로이드 처럼 자유롭게 넣어주는 방식인거 같습니다.
아이폰을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뜨는데 안에 들어가면 아직은 준비중인지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콰이용의 아이튠즈를 쉽게 사용하는데 있다는 목표를 높이 평가 해주고 싶지만 아무래도 대부분 유저들이 크랙어플떄문에 콰이용 프로그램을 사용하게 될꺼 같습니다.
※ 지금 프로그램은 다운로드가 불가능하며 프로그램은 따로 공유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