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6.1 탈옥하기! (반탈) -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4 만 가능.

정식으로 iOS6.1가 공개되고 이제 iOS6.1 완탈툴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번 탈옥 탈옥도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4만 가능하며, 그 이상 기종은 iOS6.1이 정식으로 나와야 탈옥툴이 공개가 됩니다.

아마 정식 완탈툴 공개는 한국시간 2월 4일 월요일로 보고 있습니다.

2013/01/29 - iOS6.1 완탈툴은 이번주 일요일에 공개? - Sunday is Funday

그리고 아직은 반탈이기 때문에 재부팅할때는 컴퓨터로 켜주셔야 시디아어플들이 작동합니다.

그리고 또한 OTA업데이트 말고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OTA업데이트를 하게되면 추후에 펌웨어가 업데이트 되었을때 "재설치"기능으로 탈옥을 유지하여야 하는데 OTA로 업데이트 이기능이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 레드스노우
redsn0w 0.9.15b3 (OS X — use Ctrl-Click->Open if on Mountain Lion for now)
redsn0w 0.9.15b3 (Windows — run in Adminstrator Mode)

- iOS6.0 펌웨어
http://www.icj.me/ios/ ※펌웨어 iOS6.0.1이 아닌 iOS6.0 입니다.

중국쪽에 사셔서 해외접속이 불가능할때에는 아래 분할압축 파일 받으시면 됩니다.
- 맥

- 윈도우


탈옥시에 발생하는 문제는 본인책임이니 데이터 백업해두세요.

1. 탈옥하기


위에서 받은 레드스노우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Extras로 들어갑니다.

레드스노우


Select IPSW를 눌려서 iOS6.0 펌웨어를 불려옵니다.

iOS6.1 탈옥


가끔 여기서 펌웨어가 잘못되었다고 질문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비록 iOS6.1 베타5 탈옥이ㅏ도 펌웨어는 iOS6.0.1이 아닌 iOS6.0을 불려오셔야 합니다. (레드스노우는 iOS6.0까지 인식이 가능합니다.)

레드스노우 다운


펌웨어가 정상적으로 불려오면 아래처럼 성공적으로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레드스노우 6.0.1


그리고 Back를 누릅니다.

레드스노우 최신버젼


Jailbreak를 누릅니다.

redsn0w 0.9.15b3


Install Cydia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고 Next누릅니다.

아이폰 반탈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면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아이폰 탈옥하기




글로써 간단히 설명하자면
1. 아이폰을 종료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3.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릅니다.
4. 그러면 애플로고가 나오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슬립버튼만 때고 홈버튼은 계속 누릅니다.
5. 아이폰 화면에 아무것도 안뜨고 컴퓨터가 아이폰을 인식하시면 DFU모드에 진입하신겁니다.

DFU가 정상적으로 진입이 되었다면 바로 탈옥 작업을 시작합니다.

DFU모드


아래처럼 Done!가 뜨면 레드스노우를 종료하시고 폰에서 탈옥 작업이 끝날때까지 기다립니다.

반탈 재부팅


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며 아이폰이 재부팅될때까지 기다립니다.

탈옥 파인애플


2. 재부팅하기

위에서 아이폰이 재부팅 되면서 홈화면으로 돌아가기전에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그리고 다시 레드스노우를 실행켜 다시 한번더 Extas > Select IPSW로 들어갑니다.

만약 아이폰을 바로 DFU모드로 들어가지않고 바로 홈화면으로 돌아간다면 시디아어플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이폰 펌웨어


다시 iOS6.0 펌웨어 불려옵니다.

iOS6.0


그리고 Just boot를 누릅니다.

justboot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DFU모드


그러면 폰에서는 재부팅이 되면서 사과로고 대신 파인애플 로고가 뜹니다. (가끔 안뜰때도 있습니다.)

사과로고


만약 Missing Key가 뜬다면 다시 2번 과정을 다시 해주시고 (레드스노우 종료후 다시 실행하셔야 합니다.)

시디아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다면 Jailbreak로 가셔서 다시 탈옥작업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