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매 최신버젼으로 업데이트할때마다 구 서버인증버젼(sign)은 폐기하기 때문에 아이폰/아이패드는 항상 매 최신버젼으로만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이렇게 되면 iOS6.1완탈이 나왔다고 가정했을때 애플에서 또다시 iOS7을 내놓게 된다면 재탈옥시 iOS7으로 펌웨어가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더이상 iOS6.1로 가서 완탈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미리 애플서버인증 파일(SHSH)를 컴퓨터 또는 시디아에 백업하여 펌웨어 다운그레이드, 재설치할 때 애플서버에서 시디아서버로 우회해서 다시 iOS6.1로 가서 재탈옥이 가능하도록 해줍니다.
이렇게 SHSH를 백업하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TinyUmbrella툴을 이용하여 SHSH를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타이니엄블레러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바를 설치해주셔야합니다. http://www.java.com/ko/
그리고 아래사이트에서 타이니엄블레러를 다운 받습니다.
http://thefirmwareumbrella.blogspot.kr/
이제 타이니엄블레러를 실행하시고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그리고 Advanced로 들어갑니다.
Request SHSH from Cydia를 체크해제 해주시고 SHSH가 백업되는 경로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Save SHSH를 눌려서 iOS6.1 SHSH를 백업하시면 됩니다.
백업 여부는 위에서본 경로에가시면 확장자로 SHSH가 저장된걸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시디아에도 자동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부분을 확인 하고 싶다면 SHSH가 저장된폴더를 삭제또는 이름을 변경하시고 다시 타이니엄블레러를 실행시켜 Advanced > Request SHSH from Cydia 체크를 하시고 Save SHSH하셔서 6.1shsh가 백업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또한 SHSH는 각 기기의 고유번호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다른분이 백업하신 SHSH파일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일종의 주민등록증번호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