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고 앱마다 비밀번호 걸어 두자니 혼자 사용시에 귀찮은점이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그나마 해결 할 수 있는방법은 iPrivacy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iPrivacy는 기존의 아이폰 락비밀번호에서 게스트(Guest) 비밀번호를 만들어 개인 프라이버시를 보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 시디아 어플을 사용하시기전에 아이폰 설정 > 일반 > 암호 잠금으로 기본 암호를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iPrivacy어플을 실행시켜 iPrivacy어플 보호를 위한 암호를 2번 입력해줍니다.
아래는 iPrivacy 메뉴입니다. 활성화 하기 위해서 Enable Privacy에 Enabled옆에 버튼을 눌려서 활성화 시켜줍니다.
이제 친구에게 가려춰 주는 되는 비밀번호 게스트 비밀번호를 만들어봅시다.
메뉴에서 Guest PIN > Enabled 활성시킨후 Setting에 들어가서 Host PIN에는 아이폰 락암호를, Guest PIN에 친구에게 가려춰 줘도 되는 암호를 입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기능을 제한해봅시다.
iPrivacy 메인 메뉴에서 Plugins로 들어갑니다.
그럼 기본적으로 아이팟, 음성메모, 알림센터, 폴더 제한기능을 주고 그외 포토, 어플리케이션, 메시지 제한은 More로 들어가서 따로 구입하셔야합니다.
전 이 기능중에서 폴더를 제한 시켜보겠습니다.
먼저 Activation에서 GusetMode를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Protect All를 활성화 시키시면 전부 폴더에 대해 제한을 걸 수 있고, Protected Folders를 누르시면 각각의 폴더마다 제한을 설정 할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Passcode Lock를 활성하시고 기타 Prenvent Rename은 폴더이름 변경방지, Disable Preview는 폴더 미리보기에 보이는 어플이 안보이게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설정이 잘 적용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 아이폰락화면에서 Guest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게스트 모드로 진입합니다.
제대로 진입되었다면 상태바에 아이콘하나가 생기고, HUD에서 ON이라는 글씨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 폴더를 보시면 어플이 미리보기가 비활성되어 있고 어플클릭시 iPravacy암호를 입력하시면 폴더가 실행이 됩니다.
가끔 혼자사용할 때 암호입력은 귀찮지만 남들에게 잠시 폰을 넘겨줄일이 있을때는 게스트 비밀번호로 쉽게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