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iOS6.1.3 스노우브즈(Snowbreeze)로 탈옥하기 (A4)

아이폰 iOS6.1.3 탈옥하기 레드스노우(RedSnow)에 이어서 Snowbreeze로 탈옥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013/07/25 - 아이폰 / 아이패드 iOS6.1.3 탈옥하기 (A4칩) - RedSnow

스노우브리즈도 레드스노우 처럼 A4칩 이하기기 (아이폰4 이하기기) 에서만 탈옥이 가능하며, 탈옥도 완탈이 아닌 반탈만 가능합니다.

완탈이란 재부팅을 하거나, 꺼진상태에서 부팅을 할 때 컴퓨터없이 재부팅이 가능하지만, 반탈은 컴퓨터에 탈옥툴을 통하여 재부팅이 가능합니다.

RedSn0w와 Sn0wbreeze의 탈옥 차이점이라면 RedSn0w는 재부팅하여도 탈옥모드로 부팅이 되지는 않고 순정모드로 부팅이 가능하지만(세미탈옥) Sn0wbreeze경우 순정모드로도 재부팅이 안되기 때문에 항상 재부팅을 탈옥툴로 해줘야합니다.

ih8sn0w


하지만 스노우브리즈는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시디아어플, 시스템 용량설정등 미리 설치, 설정이 가능한 펌웨어 자체가 만들어지기 때문에 이것 저것 설치하시는 분에게 좋습니다. 폰이 벽돌이 되어도 다시 탈옥시 일일이 시디아에서 설치 할필요 없이 만들어진 펌웨어로 재 탈옥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레드스노우는 기존 데이터 손실없이 탈옥이 가능하지만 스노우브리즈는 아이폰을 초기화 상태에서 탈옥하기 때문에 데이터 손실에 유의 하셔야합니다. (레드스노우도 변수가 있을수 있으니 데이터 백업을 추천 드립니다.)

그럼 스노우브리즈로 어떻게 탈옥하는지 알아 봅시다.

1. 준비물

아래 사이트에서 sn0wbreeze를 다운 받습니다.

http://ih8sn0w.com/

2. 탈옥 펌웨어 만들기

이제 스노우브리즈로 탈옥 펌웨어를 만들어 봅시다.

스노우브리즈를 실행시켜 OK누릅니다.

스노우브리즈


탈옥이 가능한 버전이 보이면 우측하단에 있는 파란색 화살표를 누릅니다.

snowbreeze


이제 펌웨어를 불려옵니다. 만약 iOS6.1.3 펌웨어가 있다면 Browse for an IPSW, 없다면 Download iOS Firmwares를 눌려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sn0wbreeze


저는 iOS6.1.3 펌웨어가 있기 때문에 Browse for an IPSW를 선택하여 펌웨어를 불려오겠습니다.

아이튠즈


아이폰3GS경우 구 부트롬인지, 신 부트롬인지 물어봅니다. 구 부트롬이라면 완탈이 가능하지만 국내에서 발매하는 아이폰경우 대부분 신부트롬이기 때문에 완탈이 되지 않습니다. New-Bootrom이나 Detect it for me를 눌려 계속 진행합니다.

iREB


펌웨어 버전및 기기를 확인합니다.

iOS6.1.3 탈옥


여기서 여러가지 모드가 있는데 탈옥은 Simple Mode, Expert Mode 둘중 하나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시디아소스 추가, 시디아 어플설치, 시스템 설정 미리 하실리면 Expert Mode로 들어가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3gs탈옥6.1.3


계속 진행하시면 핵티베이션(Hacktivation)에 대해서 묻습니다.

핵티베이션이란 아이폰 최초 사용시 해당국가에 대한 유심칩을 확인해야 사용할 수 있는데 이런 과정 필요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폰4 ios6.1.3 펌웨어


펌웨어 만드는 동안 팩맨 게임을 즐기시거나 다른 작업하시면 됩니다.

ios 6.1.3 다운그레이드


펌웨어가 다 만들어지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뜹니다. OK누릅니다.

ios 6.1.3 다운


이제 iREB를 하기 위해서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Start를 누르시고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아이폰3gs 탈옥



글로써 간단히 설명하자면
1. 아이폰을 종료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3.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릅니다.
4. 그러면 애플로고가 나오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슬립버튼만 때고 홈버튼은 계속 누릅니다.
5. 아이폰 화면에 아무것도 안뜨고 컴퓨터가 아이폰을 인식하시면 DFU모드에 진입하신겁니다.

아래와 같이 애플 TV인지 물어보면 "아니요" 누르시면 됩니다.

아이폰 탈옥


이제 PWNED DFU모드로 진입했으니 스노우브리즈는 종료하고 아이튠즈에서 쉬프트 + 복구 버튼을 눌려서 만들어진 펌웨어를 불려오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검은 화면 상태)


만약 아이튠즈 2003에러 뜨시면 다시 케이블을 다시 꼽고 iREB를 통해 다시 PWNED DFU모드로 들어가신다음 다시 쉬프트 + 복구 버튼 눌려 작업을 계속 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 보시면 새로 만들어진 탈옥용 펌웨어와 ibooty라는 재부팅용 소프트웨어가 생성된걸 볼 수 있습니다.


3. 탈옥하기

이제 아이튠즈를 실행시켜 아래와 같은 경고 메시지뜨면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쉬프트누른 상태에서 복원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위에서 만든 탈옥펌웨어를 불려옵니다.


"복원"을 누릅니다.


그럼 아이튠즈에서 탈옥펌웨어로 아이폰을 복구하기 시작합니다.


4. 재부팅하기

이제 아이튠즈에서 복구가 끝났다면 iBooty로 재부팅을 시켜줘야합니다.


아이튠즈를 종료하시고 아이폰이 애플로고가 뜨고 있다면 홈 + 슬립버튼을 꾹 눌려 아이폰 강제 종료후 iBooty를 실행시킵니다.


Select your iDevice를 눌려 탈옥한 아이폰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Start를 눌려서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DFU모드로 정상적으로 진입했다면 재부팅작업을 하며, 아이폰은 재부팅이 되면서 탈옥모드로 재부팅되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디아에 들어가면 iOS6.1.3에서 탈옥이 된걸 볼 수 있습니다.

아직은 iOS6.1.3 완탈은 없지만 만약 iOS6.1.2 shsh가 있다면 iOS6.1.2 다운그레이드 하셔서 evasi0n으로 탈옥하셔도 좋은 방법이지만 역시 이방법도 A4칩 이하 기기에서면 가능하오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