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물 VS 좀비 2 국내스토어 출시 (plants vs zombies 2)

PC게임으로도 유명한 Popcap에서 만든 식물 VS 좀비게임이 후속작 "식물 VS 좀비 2" 로 앱스토어에 무료로 올라왔습니다.

원래는 호주, 뉴질랜드 앱스토어만 올라왔는데 그 이유는 게임 버그, 밸런스 맞추기 위해 일종의 베타테스터 개념으로 올라왔습니다.

이번 Plants vs Zombies 2 게임이 무료로 풀린것도 어플내 결제 (In-App Purchases)가 존재 하기 때문 입니다.

게임 플레이 해본결과 그렇게 인앱을 결제할 필요는 없었고 게임을 빨리 진행하고 싶다면 인앱을 구입하는 정도 인거 같습니다.

하지만 이번 식좀2(식물 VS 좀비 2)게임은 아이폰3gs에서는 지원하지 않고 아이폰4 이상 기종에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좀비vs식물2


식물 대 좀비2는 앱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한글판은 아직 없습니다.)

https://itunes.apple.com/app/id597986893?mt=8


식물대좀비2다운


아이폰 3gs에서 다운로드 받을려면 "이 게임은 전면 카메라가 필요합니다."라는 이유로 게임이 다운이 안받아지는데 전면 카메라가 필요한 부분은 초기에 프로필 만들때만 필요합니다. 만약 이것때문에 다운이 안받아진다면 좀 실망스러울껍니다.

plants vs zombies


1. 배경

맨 처음 플레이할시에는 식좀1과 비슷한 곳에서 플레이 하게 됩니다.

plants vs zombies 2 pc


그러다 이집트배경으로 게임을 플레이 하게 됩니다. 식좀에는 이집트, 해적, 서부시대 배경과 한가지는 모양이 그림자 형태로 있지만 아마 미래로 배경한거 같습니다.

plants vs zombies 2 안드로이드




식물캐리터만 추가된것이 아니라 좀비에도 여러가지 캐릭터가 존재합니다. (아래는 햇빛을 가져가는 좀비)

plantsvszombies2다운로드


2. 추가된 공격 기능 (식물)

식물에게 일정시간 동안 강력한 파워를 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화면아래에 있는 식물 아이콘을 터치해서 파워업 할 식물을 터치하시면 해당 식물은 잠시동안 파워업되어 좀비들과 싸우게 됩니다.


공격하는 식물뿐만 아니라 해바라기 같은 식물에도 사용하시면 햇빛을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잎은 햇빛처럼 게임상에서 얻을 수 있으며, 좀비들을 공격을 하여 얻게 됩니다.


또한 게임코인으로 구입도 가능합니다.


나무잎은 햇빛처럼 한 게임당 최대 3가까지 저장이 가능하며, 다른 스테이지 게임에서는 초기화가 됩니다.

3. 추가된 공격 기능 (플레이어)

이제 게임 플레이어도 직접 좀비를 공격 할 수 있습니다.


화면아래 보시면 3가지 공격방법이 있는데 공격방법에는 좀비 쪼르기, 날려버리기, 전기 공격(가칭)이 있습니다.


먼저 쪼르기(Power Pinch)는 좀비한테 화면을 축소하듯이 제스쳐를 하시면 좀비를 쪼르게 됩니다.


좀비 날려버리기(Power toss)는 후르츠닌자처럼 좀비를 한번 긋으면 공중에 뜨고 그때 또한번 끗으시면 좀비가 날라가게 됩니다.



전기공격(Power Zap)은 좀비를 꾹눌려서 다른좀비가 있는쪽으로 쭉 드래그하듯이 긋으시면 드래그한 부분 좀비들은 전기 공격을 받게 됩니다.


물론 개임내 코인이 소모가 됩니다.


4. 맵(Map)

해당 맵에는 다른 길이 있는데 이 길에는 열쇠라는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 열쇠는 게임도중에 얻을 수 있으며, 캐쉬로도 다른 길을 열 수 있습니다.



게임내 열쇠또는 1.99달러 약 2천원 초반 가격에 다른 길 열수있습니다.


5. In-App

인앱 결제에서는 코인, 식물, 업그레이드, 번들등 구입할 수 있습니다.


식물 캐릭터는 식좀1에서 보였던 캐릭터가 보입니다.


업그레이드에서는 식물을 삽으로 팔때 25% 햇빛 받기, 식물 음식(파워업) 스롯 하나 추가, 시작부터 25햇빛 더 받기, 식물 추가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번들에서는 해당 식물 캐릭터와 업그레이드를 구입 할 수 있습니다.


다른맵은 현제 플레이 하고 있는 맵에서 별을 모아서 언락이 가능하며, 4.99달러로도 맵을 언락 할 수 있습니다.


식좀2게임 플레이 해본결과 캐쉬는 그렇게 필요없으며, 약간의 어드벤티지를 얻고 싶다면 구입하는 정도 인거 같습니다.

결론 : 현질은 있지만 현질이 필요없는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