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이전 모델의 아이폰 경우 지문인식 미탑재로 한가지 암호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폰 암호가 1분 단위로 변경이 된다면 어떨까요?
보안성은 물론, 잠시 남에게 암호를 가려춰 줘도 1분 단위로 암호가 변경이 되기 때문에 망설이지 않고 가려춰 줄 수 있습니다.
1분 단위로 암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시디아 어플 TimePasscode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TimePasscode는 현재시간이 바로 암호가 되는 어플 입니다.
예를들어 현재시간이 2시46분이라면 아이폰의 암호는 0246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매 1분 단위로 암호가 현재시간으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암호의 보안성을 높일수 있습니다.
TimePasscode는 무료버전과 Pro버전이 있는데 Pro버전경우 0.99달러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개의 차이는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고 TimePasscode Pro 버전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암호 활성화
2. 사용 방법
그리고 암호 락스크린에 가시면 기존의 암호로 락스크린해제가 안되고 현재시간 암호로 설정이 됩니다.
예를들어 아래사진에 시간이 8시 38을 가리키고 있으므로 암호는 0838이 됩니다.
3. TimePasscode Pro 옵션
GENERAL
- TimePasscode 활성 또는 비활성화 시킵니다.
- Allow True Passcode Unlock - 설정 > 일반 > 암호에서 설정한 암호도 사용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 Reverse Time Passcode - 현재시간에서 역순으로 입력하셔야 락스크린이 해제 됩니다.
예를들어 8시39분 경우 숫자 뒤에서 부터 9380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ADVANCED
- Always Display Time - 기존 암호 입력창에는 시간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이를 활성화 시키시면 상태바에 현재시간을 표시합니다.
- Time Offset - 입력하신 숫자만큼 더하셔야 암호가 풀립니다. (분 단위)
8시 39분 경우 10분을 더하시면 8시 49분이 되므로 암호는 0849가 됩니다.
4. 시연 동영상
이제 자신만 알고있는 랜덤한 암호변경으로 아이폰의 보안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