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G G2 킷켓 4.4.2 원클릭 루팅하기 - 각종 스마트폰 루팅툴! Towelroot

안드로이드는 iOS보다 자유로문 운영체제를 가지고 있지만 약간의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루팅은 안드로이드의 관리자 권한을 얻어 테마, 다른폰에 있는 다양한 기능 플래싱, 좀비어플 삭제, 커스텀롬등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잘 못사용할경우 벽돌이나, 스마트폰에 이상이 초래하여 A/S를 받으시자고 할 때 루팅으로 인하여 무상기간임에 불구하고 유상AS또는 AS거부를 받을 수 있으며, 금융어플 대부분의 게임어플는 루팅된 스마트폰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루팅시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 주의
본 포스팅 따라 하실때 나타나는 이상(異常)및 증상 (벽돌, 데이터 초기화,A/S등), 개인정보 유출등 에 대해서는 본인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두세요.

Towelroot 루팅툴은 G2뿐만 아니라 대부분 기종 루팅이 가능합니다.

참고적으로 저는 KT(올레) G2 킷켓(4.4.2). 빌드번호 : KOT49I.F320K21u, 소프트웨어 버전 : F320K21u 에서 루팅하였습니다.

1. Towelroot 다운로드및 설치

Towelroot툴의 장점은 PC가 필요없이 스마트폰 안에서 원클릭 루팅이 가능합니다.


Towelroot 공식홈페이지 https://towelroot.com/ 에서 Towelroot를 다운받습니다.


만약 PC에서 받으셨다면 tr.apk파일을 스마트폰으로 옮겨주시면 되며 스마트폰에서 다운받으셨다면 tr.apk파일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녹스 루팅


tr.apk를 실행시키면 아래와같이 화면이 뜨시면 "설정"을 눌려서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으로 들어갑니다.

옵지프로 루팅


출처를 알 수 없는 앱 메뉴창이 뜨면 "설치할 때마다 묻기"선택 하시고, 위험정보를 읽으신후 확인을 누릅니다.

towelroot v3


다시 Towelroot설치로 돌아가서 알림이 뜨면 "확인"을 눌른다음 계속 설치 진행합니다.

towelroot 언루팅


Towelroot는 루팅툴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경고문이 뜹니다. "내용을 이해했으며 설치하겠습니다" 체크하시고 계속 설치 누릅니다.

g3 루팅하는법


2. 원클릭 루팅하기

Towelroot를 정상적으로 설치하셨다면 스마트폰에 Towelroot가 설치된걸 볼 수 있습니다.

시크릿노트 루팅


어플을 실행시켜 Make it ra1n을 누릅니다. 그 후 You should have root라는 메뉴가 뜨시면 정상적으로 루팅이 됩겁니다.

갤럭시w 루팅


3. Super SU 설치

그다음 별도의 재부팅 필요없이 구글플레이에서 SuperSU를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Super SU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u.chainfire.supersu&hl=ko

지프로 루팅


그 다음 SuperSU를 실행시켜 바이너리 업데이트 해줍니다. 일반, TWRP/CWM 선택항목이 나오면 일반으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녹스 우회 루팅


만약 바이너리설치가 실패가 뜨면 재부팅후 다시 SuperSU를 실행시켜 바이너리 업데이트 시켜주세요

towelroot v4


정상적으로 SuperSU 바이너리 업데이트되었다면 아래와같이 Superuser가 활성화 되었습니다. 라는 항목이 뜹니다.

원클릭 루팅


또한 루팅중에 은행어플을 사용하고 싶다면 SuperSU -> 설정 -> Superuser 사용에 체크해제 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으로도 몇몇 금융어플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