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2 킷켓 TWRP 리커버리 설치하기! - AutoREC


리커버리 모드는 안드로이드 시스템이 부팅되기전 리커버리 모드에서 시스템 내부를 수정하거나 관리 할 수 있어서 보편적으로 롬작업이나, 모드를 설치할때 많이 사용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2를 루팅을 하고, TWRP 리커버리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방식은 루팅이 필요한 작업이므로 먼저 루팅 해주시길 바랍니다.


2014/07/21 - LG G2 킷켓 4.4.2 원클릭 루팅하기 - 각종 스마트폰 루팅툴! Towelroot


G2 킷켓 리커버리는 AutoREC라는 어플로 손쉽게 설치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는 아래 페이지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AutoREC 설명 - 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2715496

AutoREC 다운 - http://www.androidfilehost.com/?w=files&flid=13763


※ 주의
본 포스팅 따라 하실때 나타나는 이상(異常)및 증상 (벽돌, 데이터 초기화,A/S등)에 대해서는 본인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두세요.

1. AutoREC.apk 다운로드

AutoREC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시면 G2 통신사 모델명으로 나뉘어져있는데 자신이 맞는 통신사를 선택하여 폰이나, 컴퓨터로 다운로드 합니다.


AutoREC 다운 - http://www.androidfilehost.com/?w=files&flid=13763

g2 리커버리 모드

F320K - KT

F320L - LGT

F320S - SKT


2. 출처를 알 수 없는앱 허용하기

먼저 apk파일을 설치하기 위해서 휴대폰에 apk파일을 설치할수 있도록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G2경우 설정 > 일반 > 보안에 가서셔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 "설치할 때마다 묻기" 또는 "허용"을 선택해줍니다.

g2 리커버리 진입


3. AutoREC.apk 설치

이제 다운로드받은 AutoREC.apk를 선택하여 설치합니다. 설치중에 아래와 같은 알림메시지가 뜨면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lg g2 리커버리


설치를 눌려 계속 설치를 진행합니다.

g2 cwm 리커버리


아래와같이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완료또는 열기를 눌려서 AutoREC를 실행시킵니다.


g2 순정 리커버리



4. Recovery설치

AutoRec를 실행시켜 루트권한을 물어보면 허용을 눌려줍니다.


파티션 수정은 위험하다는 경고문과 책임은 자신에게 있다는 문구가 뜹니다. 동의하시면 Yes를 누릅니다.



Flash Recovery를 눌려서 리커버리 실행을 진행후 설치가 완료되면 마지막에 To Recovery또는 Exit메뉴가 뜹니다.


To Recovery는 시스템을 종료시키고 재부팅하여 리커버리 모드로 진행합니다. 하던일이 있다면 Exit를 누르시면 됩니다.

5. G2 리커버리 모드 진입하기

G2에서의 리커버리 모드는 전원을 완전히 종료한 상태에서 계속 볼륨상키 + 전원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와같이 TeamWin로고가 뜨면 리커버리가 잘 설치가 된겁니다.


6. 폰 화면이 깨질때

리커버리를 설치후 몇몇 G2에 화면깨짐 발생이 생깁니다.


화면이 깨지는 확인하는 방법은 G2를 완전히 부팅후 화면을 껐다가 켜시면 아래 사진과 같이 화면이 깨지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리커버리 모드에서 AutoREC패치 파일을 플래싱 시켜주시면 정상적으로 돌아옵니다.


※이런 현상이 없으신분들은 패치하지 마세요.


먼저 아래파일을 받으신후 휴대폰에 적당한 위치에 저장시킵니다. (압축파일 풀지마시고 그대로 넣어주세요)

KK_Kernel_F320_jdi - http://www.androidfilehost.com/?fid=23329332407591390


그리고 5번 방식으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한후 Install를 누릅니다.


위에 받은 패치파일을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밀어서 잠금해제처럼 밀어서 설치를 계속 진행합니다.


성공적으로 설치가 되었으면 Successful이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Reboot System을 눌려서 재부팅해줍시다.

이제 다시 G2를 화면 껏다 켜시면 정상적으로 작동하시는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리커버리모드에서 다양한 기능들을 G2에서도 즐겨보시고, 만약 벽돌이 되었다면 아래 링크를 찹고하세요.


2014/07/23 - LG G2 벽돌 플래시툴로 공장 초기화 or 다운그레이드 하기 - G2 LG Flash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