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개의 폰에 카카오톡 2개 사용하기 - 멀티카톡


저번 포스팅에서 카카오톡이 설치된 공기계에서 Voxox를 이용하여 멀티카톡을 인증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2014/08/13 - Voxox - 가상번호 한개 더받기! - 카카오톡 2개 사용하기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개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멀티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멀티카톡 제작하신분은 맛클의 HackerChang님 이며, http://www.matcl.com/?m=bbs&bid=appDB&uid=215662에 사용방법과 멀티카톡 apk다운로드, 사용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로그인필요)


멀티카톡



1. 준비물

- 멀티카톡 apk. ※분할 압축이므로 3개의 파일 전부 받으신후 "멀티카톡 4.3.1.zip"으로 압축 푸시면 됩니다.


멀티카톡 4.3.1.z01


멀티카톡 4.3.1.z02


멀티카톡 4.3.1.zip


- voxox 설치 ※ 카톡인증 하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카톡인증하지 않은 휴대폰 번호가 있다면 설치 안하셔도 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elcentris.voxox

- xShortcut ※ 멀티카톡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필요합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ex.chinyang.android.xshortcut



2. 카카오톡 멀티 인증전 설치

위의 멀티카톡 4.3.1.zip 압축을 푸시면 KakaoTalk Multi 4.3.1 인증전, 인증후 2개의 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을 스마트폰에 옮기신후  인증전.apk 파일을 먼저 설해줍시다.


만약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설정 > 보안 > 출처를 알 수 없는 앱에서 허용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멀티


설치가 끝났다면 열기를 눌려서 카카오톡 멀티를 실행시킵니다.

안드로이드 카카오톡


카카오톡 인증되지 않는 휴대폰 번호 입력또는 Voxox를 이용하여 멀티카톡을 인증해줍시다.


2014/08/13 - Voxox - 가상번호 한개 더받기! - 카카오톡 2개 사용하기


카카오톡 두개


인증번호가 정상적으로 왔다면 멀티카톡에 인증번호를 입력해줍시다.

voxox


인증번호 입력하시고 자신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카카오톡 시작하기 누릅니다.

멀티카톡 인증


그럼 아래와같이 멀티카톡 로고만 뜨게 됩니다. 이제 멀티카톡을 홈버튼을 눌려서 종료합시다.



3.

카카오톡 멀티 인증후 설치

이제 KakaoTalk Multi 4.3.1 인증후.apk 파일을 설치합니다.


인증후 파일을 설치후 열기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는데 확인을 누르시고 멀티카톡을 종료합니다.



4. 멀티카톡 Shortcut 만들기

멀티카톡을 실행하기 위해서는 activity.message.TransparentMessageActivity 서비스로 실행시켜 주셔야 합니다.


xShortcut을 실행시켜 Edit Your Shortcut을 실행합니다.


Component Class (FQN)옆에 있는 화살표를 눌려서 카카오톡 멀티를 선택해줍니다.


다음 com.kakao.tala.activity.message.TransparentMessageActivity을 선택하신후 Shortcut Name and Icon은 자신이 마음에 드는 멀티카톡 이름, 아이콘선택 하시고 OK버튼 누릅니다.


OK버튼을 누르시면 멀티카톡이 실행이되며, 바탕화면에는 멀티카톡 실행할 수 있는 아이콘이 생깁니다.


왼쪽 카카오톡이 구글플레이에서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이며, 오른쪽이 여기에서 설치한 멀티카톡입니다.

참고로 멀티카톡에서 프로필사진 안뜨는 이슈외 몇가지 안되는 기능이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