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의 웨어러블 디바이스 애플워치(Apple Watch)! - 아이워치

애플은 아이폰6를 소개하면서 One More Thing!으로 우리가 생각했던 아이와치 대신 애플워치를 소개하였습니다.


애플시계는 일반 손목시계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뒷면에는 탈부착식 충전기능과, 맥박을 잴수 있는 센서, 시리, 지도, 헬스케어, 사진, 문자보내기, 애플시계만의 그림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디자인은 일반시계처럼 똑같지만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조합이 눈에 띄었고, 손목 밴드경우 여러가지 스타일로 교체가 가능하도록 자신만의 스타일을 나타 낼 수 있습니다.


2014/09/10 - 아이폰6, 아이폰6 Plus 키노트정리 - 스팩, 기능및 가격


또한 애플워치도 아이폰6처럼 크기가 38mm, 42mm(높이) 2가지가 출시되며, 출시예정일은 2015년 입니다.

애플시계


1. 애플워치 디자인


애플시계는 일반시계처럼 비슷하게 닮았습니다.


시계의 장인이라는 다큐멘터리 봤을때 용두(시침 조정하는 부분)는 세상과 이어주는 역활이라고 했는데 애플워치에서는 아날로그와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의 용두부분은 줌, 확대, 홈버튼기능을 합니다.

애플워치


애플와치

손목밴드는 탈착식으로 여러가지 종류의 밴드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아이워치

Apple Watch

애플시계의 뒷면에는 좌우로는 손목의 맥박을 측정을 하며, 상하로는 자석방식으로 애플워치를 충전시킵니다.

i-Watch


애플워치의 충전 방식 입니다.

아이워치 신제품




2. 기능

당연하지만 시계기능 탑재와 여러가지 디자인이 있으며, 자신만의 커스텀마이즈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은 아주 정확하다고 합니다.



메시지기능은 아이폰의 전화,메시지를 읽거나 애플워치간의 워키토키, 간단한 그림보내기등 할 수 있습니다.




그외 지도, 시리, 헬스케어, 애플페이, 리모트카메라, 알람, 주식등 아이폰의 기본앱기능은 대부분 실행이 가능합니다.



3. 출시및 가격?

출시일은 내년인 2015년 초이며, 가격은349달러부터 시작합니다. 한화로 계산한다면 약 36만원 정도 입니다.

개인적으로 봤을땐 갈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고, 아이폰의 기본앱들이 대부분 들어가있다는 점과, 애플워치로 애플페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거 같습니다.


아이폰6, 아이폰6+ 키노트 정리 보러가기

2014/09/10 - 아이폰6, 아이폰6 Plus 키노트정리 - 스팩, 기능및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