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트랙백 스팸 막아보자!

티스토리 앱을 설치하고 알림이 계속 울리길래 제 포스팅에 이렇게 관심이 많았구나 생각을 하였지만 알고보니 수백개의 스팸 트랙백때문에 계속 알림이 울렸습니다.


갑작스러운 트랙백 스팸에 기존 티스토리에 있는 스팸트래팩 차단 플러그인을 사용할려고 해도 소용이 없고 아이피주소를 차단하자니 계속 아이피주소를 변경을 하여 트랙백을 달기 때문에 애꿏은 방문자만 차단될까봐 아무런 손도 못대고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수백개의 포스팅에 있는 트랙백을 해제 할려고 하니 일손이 많아지고 그냥 일일이 트랙백을 삭제하고 했는데 이번 티스토리에서 전체 포스팅에 대해서 트랙백 해제하는 기능을 추가 하였습니다.


트랙백 스팸


트랙백 전체 해제는 스팸을 막아주지만 말그대로 트ㄺ백을 원클릭으로 해제하는 기능이라서 트랙백에 대한 기능은 하지 못합니다.


티스토리 트랙백 차단 업데이트 - http://notice.tistory.com/2207


아래는 제 티스토리에 있는 트랙백 스팸입니다. 총 트래백 332개중에서 300개 이상이 트랙백 스팸입니다.

티스토리 스팸

그럼 트랙백 전체 차단을 어떻게 하는지 알아봅시다.


1. 티스토리 트래백 차단


우선 자신의 티스토리에 있는 관리자 화면으로 들어가셔서 글 관리 > 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스팸 차단


다음 공개정책에 있는 트래백 차단에 "모든 글에 트랙백 수신 차단"을 누르시면 모든 포스팅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트랙백이 차단이 됩니다.

트랙백 차단

그럼 일괄적으로 트랙백 설정이 해제 됩니다.



2. IP 차단 해제하기


이제 트랙백해제를 했으니 트랙백삭제 할때 IP차단과 같이 삭제를 하셨다면 애꿏은 방문자 접속을 방해하는 IP를 차단해제 해봅시다.


티스토리 관지자에 들어가셔서 "스팸 필터"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삭제


다음 IP 필터링에 있는 X표시를 눌려서 IP주소를 삭제 해주시면 IP차단이 풀리게 됩니다.

아이피 차단

아직 완벽한 트랙백 스팸차단이 아니지만 스팸에 지친사용자들에겐 임시방편으로 사용하기에 좋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