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영화 소리가 안나온다면? MX Play 코덱(Codec) 설치하기!

어느날 여행갈려고 버스나 비행기에서 심심할때 볼려고 했던 스마트폰에 넣어둔 영화가 소리가 안난다면?


바로 코덱에 답이 있습니다.

코덱이란 영상과 음성이 압축되어있는 파일을 풀어주는 역활을 합니다.


예전에는 구글플레이에서 Player종류 어플을 다운받으면 코덱이 내장이 되어있지만 지금은 코덱 저작권 관련하여 코덱을 비포함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물론 Mx Player경우 따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받을수 있지만 적용이 되지않아 수동으로 MX Player에 외부코덱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MX Player


1. MX Player 다운로드


MX Player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무료(광고 포함)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xtech.videoplayer.ad&hl=ko

유료 (광고 비포함)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xtech.videoplayer.pro&hl=ko



2. MX Player 버전과 코덱 버전 확인하기

기기마다 코덱버전이 있기때문에 버전부터 먼저 확인해봅시다!


MX Player를 설치하셨다면 MX Player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우측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눌려 도움말에 들어갑니다.

안드로이드 코덱


다음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제품 정보"를 클릭하시면 아래에 버전 1.7.60이 MX Player버전 옆에 있는 ARMv7 NEON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이 문구가 코덱 버전입니다.

AC3



3. 코덱 다운로드

코덱 다운로드는 아래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forum.xda-developers.com/apps/mx-player/mx-player-custom-codec-dts-support-t2156254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두번째 포스트에 보시면 Mx player코덱 종류별로 다운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위에선 코덱버전이 ARMv7 NEON이기 때문에 MX Player 1.7.40버전의 ARMv7 NEON코덱을 다운받겠습니다.


dts


4. 다운받은 코덱 스마트폰에 넣기

PC로 코덱파일을 받았다면 스마트폰을 PC에 연결하여 적당한 위치에 코덱을 넣어 주시고, 스마트폰으로 직접받으셨다면 다운로드 위치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압축 풀지마시고 그대로 넣어주시길 바랍니다.


5. MX Player에 코덱 넣기

이제 본격적으로 MX Player에 코덱을 넣어봅시다.


MX Player어플을 실행시키시고 메뉴버튼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코덱 다운로드


설정메뉴에서 디코더를 선택하신후 제일아래에 외부 코덱 항목을 누릅니다.

MX Player 코덱


외부 코덱을 누르시게 다면 아래와 같이 창이 뜨는데 코덱이 저장된 위치를 찾아 코덱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코덱이 정상적으로 넣어졌다면 "코덱을 변경하기 위하여 응용프로그램을 재시작합니다." 라는 문구가 뜹니다. "확인"을 눌려 MX player 어플을 재실행 해줍시다.

MX Player 코덱 다운로드



6. 코덱 설치 확인하기


소리가 안나오는 영상을 틀어 소리가 나오는지 확인을 하시거나 메뉴 > 설정 > 디코더에 들어가서 외부코덱란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이제 소리가 안나온다고 당황하시말고 코덱을 설치하여 즐거운 영화감상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