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컴퓨터 파일 찾기가 쉬워진다 - Everything

하드디스크 용량이 늘어나면서 파일저장 할 수 있는 갯 수도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대한 데이터를 저장하다보면 나 자신도 어디에 파일에 보관 했는지 몰라서 C드라이브 갔다 D드라이브 갔다 이렇게 시간을 보낸신 분들 계실껍니다.


윈도우 내부에도 찾기 기능이 있지만 찾는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걱정 하신분들은 Everything을 추천 합니다.


Everthing은 이름 처럼 모든 드라이브를 미리 또는 실시간 색인을 해서 찾고자 하는 파일명을 타이핑하는 순간 바로 찾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사용하는 방법이 아주 쉬워서 누구나 사용 할 수 있으며 한글도 지원합니다. 게다가 무료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everything 프로그램

1. Everything 다운로드

Everything는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voidtools.com/


다운로드는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installer된 위에 있는 파일은 설치하는 파일, Portable Zip으로 된 파일은 무설치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입니다.

에브리띵


2. Everything 사용방법

Everything 사용벙법은 아주 쉽습니다.


프로그램 실행시키시면 내 컴퓨터에 있는 모든드라이브를 색인을 합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색인속도가 달라질 수 도 있습니다.)


그리고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이 나오면 검색창에서 찾고자하는 파일명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Everything


파일명을 정확히 기억이 안나도 타이핑 하는 순간 순간마다 색인이 되기 때문에 찾는데 별 어려움이 없습니다.

파일찾기


아무렇게 저장된 내 파일 이제 Everything으로 쉽게 빠르게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