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블로그가 멀웨어 차단블로그?! - 멀웨어 해결방법

1.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구글에 검색하다보면 검색어 밑에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물론 클릭하면 아래그림처럼 "이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라고 뜨고 웹사이트를 막아버립니다.

저도 구글에서 심심해서 제블로그주소입력하니 아래처럼 "이 사이트는 컴퓨터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더군요.


고맙기는 하지만 좀 짜쯩이 나죠. 더구나 내블로그, 홈페이지가 그러면 더 짜쯩이 나죠.






2. 해결책
먼저 구글 웹마스터에 들어갑니다. http://www.google.co.kr/webmasters/
그리고 상태마법사로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처럼 화면이 나옵니다.

내홈페이지, 블로그에 추가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추가 누르신다음

소유권 확인 페이지에서 "사이트 홈페이지에 메타태그 추가"를 누릅니다.
그러면 밑에 코드가 생기는 이코드를 홈페이지 html에서 </head>위에다가 코드를 붙여주시면 됩니다.ㅏㅏ


티스토리같은경우 관리자페이지 > 스킨 > CSS 편집으로 가시면됩니다.

사이트 검토중일때는 아래패이지 나올때까지 조금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후 들어가시면 "말웨어를 유포하는 사이트일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옵니다.
자세한 내용을 눌려서 어떤 소스가 말웨어를 의심받고 있는 지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구글애드센스 클릭부정방지 소스가 의심받고 있더군요.
혹시나해서 애드센스 홈페이지 이런 공지가 있더군요. http://adsystem.kr/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17
아무튼 일단 위코드는 해결했으니 구글에서 요청해서 말웨어 의심사이트를 풀어달라고 요청하시면됩니다.

만약 말웨어 코드가 있다면 그 코드를 홈페이지에서 삭제후 요청하시면됩니다.




검토요청을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