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아이폰은 그에 한계가 있죠. 대신 윈터보드로 테마에서는 사용가능하기는 합니다. 대신 위젯을 바꿀려면 테마파일을 뜯어서 수정해야하는 변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번어플은 윈터보드로 제작된 테마없이 위젯만 띄울수 있는 어플입니다.
시디아에서 PerPageHTML 를 검색하시면 무료로 다운받을수 있고 재부팅후 스프링보드에 아이콘이 생깁니다.
그리고 실행시키면 단순하게 위젯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아날로그시계, 하나는 캘린더 none은 적용된 위젯을 취소시킬때 사용합니다.
일단 위젯을 선택하게 되면 표시될 페이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SpotLight 는 첫페이지에서 왼쪽에 있는 검색창을 말합니다. 여기서 중복선택할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날로그시계위젯을 페이지1선택 또 페이지3 선택하시면 페이지1.3에서 위젯을 구동시킬수 있습니다. 즉, 중복사용 가능합니다.
위젯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이 어플아이콘하고 겹치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GridLock 시디아 어플도 받아 놓으시면 좋습니다.
GridLock는 어플아이콘을 임의로 설정 할수 있습니다. 원래경우 차례대로 배열되지만 이어플을 깔면 지정된위치에 배열됩니다.
스포트라이트에 설정한 모습입니다.
아래는 캘린더 위젯입니다.
위젯의 위치를 변경하실려면 HTML을 조금만 다루시면됩니다.
iFunbox 에서 //var/mobile/Library/PerPageHTML 경로로 들어가시면 기본위젯 2개가 보입니다.
여기서 위치를 변경할 위젯폴더로 들어갑니다.
위치를 변경할 위치에서 Widget.html을 바탕화면으로 복사하여 html뷰어나 메모장으로 엽니다.
그럼 아래와같은 소스가 보이는데 13라인에 보시면 top:200px; 라는부분을 수정해주시면됩니다.
위젯이 위에서부터 200픽셀이 떨어져있다고 보시면됩니다. 즉, 숫자가 적을수록 위젯은 위로 올라갑니다.
수정후 저장하시고 다시 iFunbox로 덮혀씌기해서 리스프링해주시면 위치가 수정됩니다.
50픽셀로 하니 아래와 같은 결과물이 나왔습니다.
조그만한 팁 드리자면 //var/mobile/Library/PerPageHTML 안의 위젯을 2개더 복사하셔서 각각폴더 위젯 위치 수정하신다음 폴더명을 Calendar-TOP, Calendar-Mid, Calendar-Bot 이런식으로 저장하셔서 기분에 따라 혹은 테마에 따라 쉽게 변경하실수 있습니다.
조금더 있으면 다른분들이 아이폰용 위젯을 다양하게 만들거나 시디아로 나오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