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 4.2.1 윈도우 반탈하기 - redsn0w_win_0.9.6rc8

몇달전부터 iOS 4,2,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그리고 역시나 탈옥도 관심이 모여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탈옥현황을 보자면 일단 윈도우는 반탈까지 나온상태이고 맥으로 4.2b3 shsh 파일이 있으면 완전탈옥이 가능합니다.
루머로는 2월10일날 윈도우 완탈툴 내놓는다는 말도 있더군요. 항상 탈옥툴은 다음버젼나온후에 이전완탈툴 내놓더군요. 아마 4.3발표후 또는 전날 공개될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여기서 완탈, 반탈의 차이점은 완탈일경우 아이폰을 완전히 꺼도 자기 스스로 켤수 있습니다.
반면에 반탈은 한번끄면 컴퓨터없이는 아이폰을 켤수가 없습니다. 이번 반탈경우 혼자서 켜지는데 순정처럼 돌아갑니다.
즉 시디아어플 깔려있는거 확인이 가능하나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DFU복구 모드에서 따로 작업을 해주셔야 정상 탈옥이 가능합니다.

4.2.1 redsn0w_win_0.9.6rc8 탈옥에 들어가기 앞서 탈옥시 책임은 자기 본인자신에게 있고, 공식 AS못받을수도 있습니다.(순정으로 복구하서셔 가시면 됩니다.)

준비물은 redsn0w_win_0.9.6rc8, iOS 4.2.1 파일입니다.

위의 2개파일을 받으시고 redsn0w_win_0.9.6rc8 압출풀면 아래같은 파일이 나옵니다.


여기서 redsn0w.exe를 실행시키고 Browse를 불려와서 iOS4.2.1 펌웨어를 불려옵니다.


불려오기 완료했다면 Next 버튼이 활성이 됩니다. Next를 눌려줍니다.

아래같은 화면이 나오면 아이폰을 완전히 끕니다. (미리꺼셔도 상관없습니다. DFU복구모드로 진입해놓으시면 훨씬 수월합니다.)

아래에서 Install Cydia 를 체크하고 넥스트 누릅니다.

여기서 DFU복구 모드 들어가야합니다.
들어가는 방법은 아이폰이 꺼진상태에서 홈버튼+슬립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 그럼 애플로고가 뜨면서 부팅이 됩니다.
계속 누르고 계시면 갑자기 꺼지는데 여기서 한 2초후에 홈버튼은 그대로 누르고 있고 슬립버튼만 떕니다.
계속 홈버튼 누르고 있다보면 컴퓨터에서 아이폰이랑 연결되었다는 효과음을 들으시면 홈버튼을 놔두도 됩니다.
이떄 아이폰상태는 컴퓨터에 연결은 되어있는데 아이폰화면은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


DFU복구모드로 들어가자말자 탈옥준비를 합니다.

다되었다고 나오는데 완전히 다된거 아닙니다. Back또는 종료후 다시 레드스노우를 켭니다.

그리고 위의 과정은 반복해서 아래 메뉴까지 나오게 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Just boot tethered right now 만 선택하고 다음 누릅니다.

역시나 DFU복구 모드로 진입합니다.

DFU복구 모드 들어가면 알아서 해줍니다. 여기서 아이폰에 파인애플 그림 뜰껍니다.

이제 반탈이 끝났습니다


시디아에 들어가서 Who are you? 라고 물으면 User 선택하고 done눌려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종료후 켜는 방법은 여기에 참고 하시면됩니다. 2011/02/04 - 아이폰 4.2.1 반탈옥 꺼졌을때 켜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