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pplication Duplication - 아이폰 어플 복사해서 어플 2개쓰기

요번에는 어플리케이션을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아이폰에서 어플복사해봤자 쓸모있나? 이런 생각하시는분도 계실껍니다. 카카오톡으로 얘기하자면 하나는 친구, 가족 으로 쓰고 하나는 거래처,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은 회원관리, QnA용으로 만들어도 괜찮다고 생각들더군요,


물론 복사하시면 각각의 독립적인 어플로 실행됩니다.


먼저 시디아에서 MobileTerminal, Application Duplication, Crackulous, installous (숫자0 아닙니다. 영어o입니다.)을 받습니다.

모바일터미널경우 버젼 502 이상버젼으로 으로 받으셔야합니다.
시디아 소스는 http://repo.insanelyi.com, http://cydia.hackulo.us 입니다.



두개다 다운받으셨다면 모바일터미널을 실행시킵니다.

명령어 su을 입력하시고 비밀번호 입력합니다.

비밀번호 변경하지 않았다면 초기비밀번호 alpine 입니다. (비번치는동안 패스워드에서는 아무런표가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하면서 명령어가 바꿨네요
appdub -al : 어플리스트
appdub -a 어플이름.app : 만들기

그다음 설치된 어플목록을 보기 위해서 appdub -al을 타이핑합니다. (l은 L의 소문자 입니다.)

 

 


위에 짤린부분 보실려면 오른쪽부분을 스크롤하시면됩니다. 저는 카카오톡을 복사해보겠습니다.
대소문자를 주의하셔야합니다.
복사하기 위해서 명령어 appdub -a 어플명.app 를 써줍니다.
저같은경우 appdub -a KakaoTalk.app 이렇게 되겠네요.

 


다음 installous로 가시면 어플명2.ipa형태로 설치파일이 있습니다.
이파일을 설치합니다.


그럼 스프링보드에 카카오톡 어플이 2개 생기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시만 새로 설치한 어플을 실행하시면 실행되자 말자 바로 팅깁니다.


아래 회색 부분으로 된영역은 안하셔도 됩니다.

팅김방지 위해서 crackulous를 실행시켜서 원본 카카오톡을 크랙합니다.


크랙된파일은 var - root - Documents - Cracked 폴더에 있습니다. (아이폰 내부보는 프로그램 i-Funbox 사용하시면 됩니다.)



크랙된파일을 압축파일로 열어봅니다.

그럼 폴더명과 같은 파일이 하나 있는데 이 파일을 압축풉니다.

(KakaoTalk.app 폴더안에 KakaoTalk 입니다.)



이파일 이름뒤에 2를 입력합니다.

KakaoTalk2 이렇게 되겠죠?


var - mobile - Applications에서 카카오톡2가 설치된 폴더로 가서 KakaoTalk2.app 폴더안에 덮혀씌우시면 됩니다.


그럼 어플 새로깐것 처럼 독립적으로 카카오톡하나더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프링보드에서 보이는 어플명이 똑같기때문에 시디아에서 icon renamer 을 설치해서 어플이름을 바꿔주시면됩니다.

어플이름 변경방법은 어플을 꾹누른상태에서 흔들거릴때 한번터치하시면 이름변경창이 뜹니다.


이해가 안가시면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보세요~




요청하시는 분이 몇몇분 계셔서 카카오톡2 파일을 올립니다. (2.8.8 버젼입니다.)


----------------------아래는 구버젼 입니다.----------------------







아래는 카카오톡 2.8.8 3번째 파일입니다. (3개 설치하실려면 위에 다운로드 하나, 아래다운로드 하나 설치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