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5 키노트 이재용曰 "재밌는 일이 벌어질 것"

오늘 한국시간 새벽2시에 아이폰5 키노트를 발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초대장에 나와있는것 처럼 아이폰 한가지 종류만 발표했네요
.
아이폰5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폰4S 하나만 나왔네요.

기대가 큰 만금 실망도 큽니다..


몇일전에 삼성회장 이재용씨가 아이폰 발표때 "재밌는 일이 벌어질 것"  이라고 말했는데 이마 이 뜻인거 같습니다. (애플과 특허때문에 많이 싸웠죠.)



정리를 하자면
아이폰5는 안나오고 아이폰 4S로 나왔습니다.
아이폰4S는 기존 아이폰4와 디자인이 똑같으며, A5칩, 카메라 기능 향상, 안테나 개선등이 있었습니다.

요번 주된 주제는 iOS5의 어시턴트(assistant) 기능인거 같네요.
어시턴트기능이란 사람 대 사람 이야기 하는것처럼 사람 대 아이폰 이야기 하는것입니다.
예를들어 제가 "오늘 서울 날씨 어떻니?" 라고 물으면 아이폰에서는 서울날씨 데이터를 보여줍니다.
그리고 "크리스 마스까지 몇일남았니?" 라고 이야기하면 일, 월, 년 순대로 계산에서 남을 일자를 보여줍니다.
아직은 베타기능이라서 영어, 불어, 독일어 밖에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이폰4S에는 64기가 모델도 출시합니다.


1차, 2차 출시국엔 역시 한국이 없습니다.


iOS5 발표일은 5월 12일 아이폰4S 출시일은 5월14일 입니다.



그외 아이팟나노 6세대 , 아이팟터치도 출시하였습니다. 디자인은 역시 똑같습니다.


팀쿡이 마지막으로 Wow, that's it! 라고 했지만 Sorry folks, no iPhone 5... yet.... 라면서 아이폰5는 아직이라고 하네요.


오늘 애플주가를 보니 뚝 떨어지더군요.



아래는 아이폰4S 키노트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