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클라우드는 간단히 아이폰/아이팟/아이패드 등등 클라우드로 백업을 해서 서로 기기공유성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인피니티블래이드2도 이런 시스템을 이용해서 아이폰에서 저장한 세이브파일을 아이패드에서 그대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이점을 이용해서 아이폰에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자동으로 백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아이폰이 충전중이여야 하고, WiFi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 iCloud 에서 애플아이디 로그인하시고 아래에 있는 사진 스트림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사진 스트림을 활성화 시킵니다.
사진어플에 가시면 사진스트림이 생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따로 삭제가 이미지가 삭제가 안됩니다. 참고로 iOS5.1 베타에서는 사진삭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이제 컴퓨터로 가서 먼저 아래 설치파일을 다운받아서 컴퓨터에 iCloud를 설치합니다.
http://support.apple.com/kb/DL1455?viewlocale=ko_KR
설치를 하셨다면, 클라우드를 실행하시고 애플아이디 로그인 하시면됩니다.
그리고 사진 스트림 부분을 체크하시면됩니다.
옆에 있는 옵션을 누르시면 다운로드. 업로드 할 수 있는 폴더위치를 보여줍니다.
해당 위치에 가시면 My Photo Stream에는 아이클라우드에 저장된 사진, Uploads폴더에 사진을 넣으시면 자동으로 클라우드로 업데이트가 됩니다.
위에서도 말했듯이 포토스트림은 개별삭제도 안될 뿐더러,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포토스트림을 비활성화 하는 방법 뿐입니다.
애플기기를 여려대 사용하지 않고, 수동백업으로 충분하다면 다른방법으로 사진 백업하는 방법은 네이버클라우드, 다음클라우드, 유클라우드 등 으로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