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엔 Cyida, 맥에는 HackStore!

애플사의 운영체제의 응용프로그램은 제한적인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거의 다 제한적이라고 보시면 되겠네요. 이런 불편함때문에 아이폰에서 탈옥하고, 새로운 iOS가 나올때마다 탈옥을 기다리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앱스토어에서는 어플 등록시 애플에서 검사를 받고 앱스토어에 올라가기때문에 리젝(거부)당한 어플들이 시디아로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맥(MAC)에서도 시디아같은 프로그램은 없을까요?
바로 HackStore가 있습니다. HackStore는 맥스토어에 올릴수 없는 어플들의 집합소라고 보시면됩니다.(탈옥이 아닙니다.) 이 핵스토어 모토는 "No piracy apps here, forever and ever" "여기에는 불법 어플이 없습니다, 영원히 절대" 입니다.

한마디로 크랙을 사용하기 위해 있는 스토어는 아니라는 말이죠. 제가 맥을 사용하지 않아서 맥스토어어플이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HackStore에는 대부분 리젝안당할꺼 같은 어플도 몇몇있더군요.


HackStore 장점이라면 앱스토어, 맥스토어처럼 업데이트 기능이 지원해서 따로 해당 어플 사이트에 안가도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특히 Tiny Umbrella, i-Funbox를 최신버젼을 받으려면 각 사이트에 들어가야하지만 이젠 이러한 번거로움없이 HackStore에서 한번에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한번 사용하고 싶으신분들은 아래 HackStore를 설치해서 둘려보세요. 아직은 초기단계라 어플이 별로 없네요.


게임중에 Mario라고 하는 마리오 + 포탈게임 있습니다. Vmware로 돌릴려고 하니깐 버벅거리더군요. 한번 HackStore에서 다운받아서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