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tteryInfo for Notification - 알림센터에 배터리 정보를 보자

BatteryInfo for Notification는 알림센터에서 배터리에 대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배터리는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배터리 용량이 줄어 듭니다. 가끔 내 배터리 사이클이 얼마인지 최대 충전용량이 얼마인지 보고 싶으시면 Batteryinfo 또는 BatteryDetcetive를 받으셔도 됩니다.

2011/03/02 - BatteryDetective(Batterinfo lite) - 아이폰 배터리 수명을 알아보자

BatteryInfo for Notification는 배터리인포에 대한 간략하게 요약정보라고 보시면됩니다.

※배터리 사이클이란 충전횟수를 말하는데 완충, 완방 충전 횟수를 말하는것이 아니라 예를들어, 100%가 1사이클이라고 하면 배터리 50%사용후 완전 충전을 하게 되면 1/2사이클이 됩니다.

다시 예를 들면, 만약 30% 사용하고 충전하고 4번을 반복 하였다면 30% * 4 = 120% 즉 4사이클이 아니라 1사이클하고 20%를 사용했다고 보시면 됩니다.


-- Battery charge --
Current charge : 현재 남아있는 배터리 용량
Maximum charge : 최대 충전할 수 있는 용량
Percentage : %
Battery State : 배터리 충전 ON / OFF를 보여줍니다.

-- Battery capacity --
Current capacity : 현재 최대로 충전 할 수 있는 용량
Design capacity : 원래 설계된 용량
사이클 , 온도, 퍼센테이지 입니다.

주로 300사이클이 되면 리퍼받기를 권유하기도 하더군요. 배터리가 너무 빨리 닿는다 싶으시면 Current capacity 확인해보세요.
참고로 아이폰4, 4s경우 대우일렉에서 배터리만 교체 가능합니다. 가격이 8만8천이네요. 차라리 자가수리 또는 무상리퍼가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