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6 업데이트 간략한 후기

애플이 WWDC에서 신형 맥북시리즈, OSX, iOS6를 공개했습니다.

http://www.apple.com/apple-events/june-2012/


iOS6경우 가을경에 정식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지금은 개발자에 한해서 베타버젼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7월 17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아직 어플과의 호환성이 떨어질 수 도 있습니다.


iOS6에서 주된기능중 3D맵, 시리한글화는 아이폰4S이상만 지원합니다. 제가 아이폰4인 관계로 이부분은 못 보여드리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012/06/13 - iOS6.0 beta 다운로드!


제가 설치하면서 제일먼저 확인해본것이 키보드 한/영 딜레이였는데 iOS5.1.1처럼 그대로 딜레이가 있습니다.


초기 설정화면은 똑같고 배경화면, 지도, Passbook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설정

설정부분입니다.


몇가지 항목이 통합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방해금지모드는 밤에 전화받기 싫을때 시간대를 설정하면 그 시간에 전화는 무음으로 오게 됩니다.

단, 즐겨찾는 연락처를 설정하시면 이 모드를 설정하셔도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그리고 트위터외에 페이스북이 추가된걸 볼 수 있습니다.

사파리

사파리도 변경된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보내기 기능, iOS6업데이트 되면서 트위터외에 페이스북도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뒤로가기나 앞으로 가기 꾹누르시면 히스토리 목록이 보입니다.


그리고 아이폰을 가로로 했을경우 풀스크린이 지원됩니다. 오른쪽에 있는 화살표버튼을 누르시면 풀스크린으로 변경됩니다.

아쉽게도 세로로는 지원안합니다.



풀스크린모습입니다.



그리고 드디어 사파리에서도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클라우드탭은 아이패드, 맥북같은 애플사 디바이스간의 히스토리 목록 공유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지금 아이폰에서 구글페이지를 보고 있으면 아이패드에서 클라우드탭으로 아이폰에 있는 히스토리 구글페이지를 열 수 있습니다.


아래는 사파리브라우져 밴치마킹 테스트 입니다.

http://browsermark.rightware.com/browsermark/index.action



알림센터

알림센터에는 크게 변화는없지만 트위터, 페이스북 바로 글 올리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메일

메일어플에서는 당겨서 새로고침 기능이 추가되었고 VIP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중간에 사진을 추가 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 되었습니다.



지도

3D맵은 아이폰 시리즈중 4s만 지원합니다. 참고하세요.


주변에 있는 명소 리뷰등을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독도가 다케시마로 표기되어 있는건 지도 데이터가 오픈소스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hrmac.tistory.com/368 여기 블로그를 참조하시면됩니다.


앱스토어

앱스토어가 완전히 변경되었습니다.

마치 아이튠즈프로그램에서 보는듯 합니다.



그리고 설치할때는 더이상 앱스토어어플 종료를 하지 않고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전화


설정 > 전화에 가시면 메시지 답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쁠때 전화가 오면 터치 한번으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팟

노래어플 아이팟 디자인도 변경되었습니다.



간략하게 iOS6를 둘려보면서 깔끔한 디자인, 시디아에 있던 편리한 기능이 있는걸 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 탈옥없이 만족할 날이 올까요?

아 그리고, 스샷을찍으면서 발견했지만 가로로된 사진을 스샷찍이면 원래 세로상태로 저장이 되지만 iOS6에서는 자동으로 가로로 전환이 되어 참 편리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