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완탈을 유지하고 싶으시면? iOS 5.1.1 SHSH 백업해두세요!

iOS6.0 정식버젼이 공개와 동시에 탈옥유저분들은 많은 고민을 하실껍니다.

만약 iOS6.0 완탈이 나오기전까지는 iOS 5.1.1 완탈 유지하고 싶은데 잘못된 시디아어플 설치로 무한사과를 걸린다면? iOS5.1.1 다운그레이드 못한채 어쩔수 없이 iOS6를 업데이트 한체 완탈또는 반탈 나오기를 기다려야합니다.

하지만 iOS5.1.1 shsh있으면 다운그래이드가 가능합니다.

중요한건! 모든 디바이스가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한것이 아니라 A5칩사용 경우 재설치만 가능합니다.

무슨 말이냐면, 우선 아이폰3GS, 아이폰4 는 해당 SHSH가 있으면 언제든지 다운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A5기기 아이폰4s, 아이패드2, 뉴아이패드 등등 같은경우 현재 shsh가 있어도 iOS6에서 다운그레이드는 불가능하지만 (지금은), iOS5.1.1유지 하신다면 iOS5.1.1로 "재설치"는 가능합니다.

다운그레이드및 재설치방법은 다음시간에 포스팅을 하기로 하고 지금은 SHSH백업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2012/09/25 - iOS5.1.1 "재설치"하기! - 아이폰4s, 아이패드2, 뉴 아이패드(아이패드3) iOS6.0 다운그레이드

(기존 탈옥하신분들은 시디아실행시 자동으로 SHSH백업되는 경우가 있지만 확실히 하기 위해서 아래같은 방법을 추천합니다.)

먼저 tinyumbrella-6.00.00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자바 설치 필수 http://www.java.com/ko/)


다운 받으셨다면 tinyumbrella를 실행시키고 아이폰을 연결시킵니다.

추가내용
 
처음 실행시키시면 shsh가 저장된 시디아에서부터 받아오기때문에 Advanced > Request SHSH From Cydia를 체크 해제 해주셔야합니다.


그러면 왼쪽에 자신 장비가 뜨면서 오른쪽엔 Save SHSH가 활성화 됩니다. 이걸 눌려주시면 저장 가능한 SHSH는 전부 컴퓨터와 시디아서버에 저장이 됩니다.


아래처럼 SHSH가 저장된거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HSH저장된걸 보고 싶으시면 Advanced에 경로가 설정된곳에 찾아가면 저장된걸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저장이됩니다.


탈옥 안하시거나, 최신버젼 iOS를 업데이트 하고싶은분들은 안하셔도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