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iOS6.0.1 탈옥하기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

애플이 버그수정된 iOS6.0.1 펌웨어를 공개와 동시에 iOS6.1베타1 버젼을 개발자용으로 공개하였습니다.

2012/11/02 - 애플 iOS6.0.1 공개!

레드스노우에서는 아직 아이폰3gs, 아이폰4, 아이팟터치 4세대 기기에서만 탈옥이 가능하며, 반탈만 가능합니다.

반탈이란 아이폰을 컴퓨터로 부팅시켜주지 않으면, 시디아어플이 작동안하고 순정상태로 돌아가게 됩니다.

iOS6.0.1 반탈하는 방법은 기존 iOS6반탈 하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그리고 6.0 SHSH저장을 권고 하지만 애플에서 왠일인지 너무 일찍 6.0shsh저장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지않고 바로 닫아버렸습니다. 그리고 만약을 위해서 iOS6.0 으로 있기를 권장을 하고 있습니다.

ios6.0.1


※데이터 백업및 탈옥하다 발생하는 문제(AS, 벽돌, 다운그레이드 등등)은 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먼저 레드스노우와 iOS6.0 펌웨어를 받습니다. (iOS6.0.1 펌웨어 아닙니다.)

- 레드스노우

- 펌웨어 (아래 프로그램으로 iOS6.0 펌웨어를 받으시면 됩니다.)


레드스노우를 실행시켜 Extras로 들어갑니다.

레드스노우


Select IPSW를 눌려 iOS6.0 펌웨어를 불려옵니다.

아이폰 탈옥


iOS6.0 펌웨어를 불려옵니다.

iOS6.0.1 탈옥


펌웨어가 성공적으로 확인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확인을 누릅니다.

iOS6.0.1 반탈


Back를 눌려서 초기화면으로 돌아갑니다.

레드스노우 반탈


Jailbreak를 누릅니다.

Jailbreak


Install Cydia가 체크 되어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시디아


아이폰을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redsnow




글로써 간단히 설명하자면
1. 아이폰을 종료합니다.
2. 아이폰과 컴퓨터를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3.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10초 정도 누릅니다.
4. 그러면 애플로고가 나오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슬립버튼만 때고 홈버튼은 계속 누릅니다.
5. 아이폰 화면에 아무것도 안뜨고 컴퓨터가 아이폰을 인식하시면 DFU모드에 진입하신겁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탈옥준비를 합니다. (※Moving Applications 작업에서 시간이 좀 걸립니다.)

dfu


아직은 반탈이기 떄문에 Just Boot를 이용해서 다시 켜줘야한다는 안내문구와 함께 완료가 됩니다.

Back를 누릅니다.

반탈


Just Boot를 누릅니다.

justboot


아이폰을 다시 DFU모드로 진입합니다.

파인애플


그리고 레드스노우에서 아이폰이 DFU모드로 진입하면 자동으로 JustBoot기능을 활성화 하기 위해서 Autoboot~~~ 를 체크 해줍니다.

Autoboot


위의 작업을 안해주시면 순정모드로 부팅이되며, 시디아 아이콘은 안보이게 됩니다. 꼭 위의 작업을 해주셔야 시디아가 설치가 됩니다.


성공적으로 탈옥모드로 진입하면 시디아가 설치된걸 볼 수 있습니다. 시디아를 실행시켜 User선택후 들어가시면됩니다.

cydia


시디아메인 페이지에서 아래에 보시면 iOS6.0.1에서 탈옥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iOS6.0.1 탈옥


위에서 말했듯이 아직은 iOS6로 있는걸 추천드리고, Justboot를 실행시켜주지 않으면 시디아가 제대로 설치가 안되니 Justboot를 이용해서 아이폰을 부팅시켜주셔야 합니다. 만일 justboot에서 missing keys.plist data for this build 에러가 뜨시면 다른 레드스노우 버젼을 사용 해보세요.

RedSn0w 0.9.15 beta 2
Mac
Windows

RedSn0w 0.9.15 beta 1
Mac
Windo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