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노 파워 피니시 - 뿌려서 사용하는 액정보호필름?

※먼저 이 포스팅을 보시기전에 동영상에서 제가 흡집(기스)내는 과정에서 너무 강하게 힘을 주었을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5 예약을 하고나서 아이폰5 액정보호필름을 찾던중 나노 파워 피니시(Nano Power Finsh)를 알았습니다.

액정보호필름 붙일떄마다 먼지가 들어간다거나 홈버튼 위치가 안맞거나 하는 문제 해결에 좋은꺼 같아서 약3만원 하는 가격에 구입을 하였습니다.

기능은 세균번식 억제, 지문방지, 액정흡집방지등 수명은 약 1년 6개월 이라고 표기 되어 있습니다.

결론을 먼저 말하자면 잔잔한 흡집(잔기스)을 보호할려면 사용하시고 떨어트려서 액정에 흡집이 난다거나 이런 부분은 사용하는걸 자제 해드리고 싶습니다,

구입을 하게 되면 택배에 아래와 같은 서비스와 함께 같이 옵니다.


2ml분량분 입니다. 극세사천과 붓이 한셋트 입니다.


오늘 실험대상인 플랭클린 터치폰입니다.


우선 코팅된 부분과 비교하기 위해서 오른쪽만 파워나노 피니시를 뿌렸습니다.


오른쪽은 나노파워 피니시를 분사한후 붓으로 펴준사진입니다. 여기서 약 1~2분동안 놔두었다가 나중에 극세사천으로 닦아 내시면됩니다.


그리고 칼로 긁어 보았습니다. 화질변경은 톱니바퀴 모양 누르시면 됩니다.

아래 소리에서 다르게 나는 부분이 있는데 그부분은 코팅된 부분입니다.



결과는 코팅된 부분이나 안된 부분이나 별 차이 없었습니다.


아래는 가위로 흡집을 내봤습니다.



힘을 너무 주었는지 별 차이 없었습니다.


이번에 공시디로 YES면에 코팅을 뿌려서 해봤습니다.


2분뒤 코팅된 부분을 천으로 닦고 실험했습니다.




결과는 마찬가지 였습니다.


아래는 쇼핑몰의 어떤분이 남겨주신 Q&A입니다.

제가 원하는 제품이 아니라서 일단 아쉽고 결론을 말하자면 일상생활속에 있는 경미한 흡집을 보호할려면 사용하시고(그렇다고 해서 제가 보장하는건 아닙니다.) 위에 실험한것 처럼 극한?상황, 강한 압력에 의한 상황에서 사용하실려면 그냥 보호필름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