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5 iOS6.0.1 shsh 백업하기!

와이파이버그를 수정한 아이폰5, 아이패드미니 iOS6.0.2버젼으로 업데이트 되었지만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탈옥입니다.

매 업데이트가 나오지만 탈옥의 맛을 아시는 분들은 업데이트보다는 탈옥을 선호를 합니다.

우선 새로운 업데이트툴이 나오면 업데이트 하지 마시고 shsh를 백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이유는 추후에 새로운 버젼업데이트시 재탈옥을 하기 위해 다운그레이드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로써는 아이폰4이전 기종에서만 다운그레이드만 가능하고 다른기종은 아마 추후에 탈옥툴이 나오면 지원할듯 싶습니다. 즉, 이번 shsh백업은 추후를 위한 shsh백업으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 새로운 버젼이 나올때마다 이전버젼 shsh백업이 막히므로 미리미리 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먼저 TinyUmbrella를 다운 받습니다.
http://thefirmwareumbrella.blogspot.kr/

그리고 실행을 시킵니다. (만약 실행이 안되신다면 자바를 설치 해주세요. http://www.java.com/ko/)

아이폰5를 연결하시고 왼쪽목록에서 Connceted Devices에 있는 아이폰을 선택 합니다.
TinyUmbrella


그리고 Advanced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옵션을 체크또는 체크해제 해줍니다.

iphone5


그리고 Save SHSH를 누릅니다.

아이폰5


그럼 아이폰5 6.0.1shsh가 저장된걸 볼 수 있습니다.

shsh


아이폰5뿐만 아니라 다른 디바이스도 위에처럼 shsh를 백업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직은 6.0.1shsh까지 백업이 되고 프로그램이 업데이트되면 6.0.2도 백업해두시는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