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OS7.0.6 탈옥하기! - evasi0n7 1.0.6

아이폰, 아이패드가 SSL 패치가된 iOS7.0.6와 iOS6.1.6을 배포하였습니다.

2014.02.24 - [아이폰 팁/뉴스,소식] - 아이폰 iOS7.0.6 & iOS6.1.6 업데이트!

다행히 탈옥 취약점은 패치가 안되어서 새롭게 업데이트된 evasion 1.0.6버전으로 iOS7.0.6을 완탈 할 수 있습니다.

매일같이 탈옥하신분에게 주의사항을 드리자면 항상 새로운 iOS버전이 배포된다면 무작정 업데이트 하지마시고 현버전 유지하셨다가 탈옥툴이 업데이트되면 그때 업데이트 하셔야합니다.
시디아
또한 새롭게 업데이트하셔서 탈옥을 하시는 분이라면 OTA업데이트 보단 아이튠즈에서 펌웨어 업데이트를 권장 드립니다.

이유는 SHSH때문인데 아이폰4S이상 기종에는 지금은 무용지물이지만 OTA업데이트와 아이튠즈에서 업데이트하는 SHSH는 다르기 때문에 아이튠즈를통해 업데이트 하셔야 정상적인 SHSH를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SHSH는 다운그레드 할 때 각 기기 고유번호가 저장되는 파일 입니다

1. evasi0n 7 1.0.6 다운로드


evasi0n7은 iOS7.0 ~ iOS7.0.6까지 아이폰, 아이팟터치, 아이패드 완탈이 가능한 탈옥툴 입니다.

공식홈페이지는 http://evasi0n.com/ 이며, 최신버전의 탈옥툴을 받을 수 있습니다.

Evasion7 1.0.6 윈도우 버전 - 다운로드
Evasion7 1.0.6 MAC 버전 - 다운로드

2. iOS7.0.6 탈옥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iOS7.0.6 완탈을 해봅시다.

먼저, 설정 > 일반 > 암호잠금을 해제 해주신후 컴퓨터와 연결합니다.

그리고 Evasi0n 7을 실행시킵니다.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기종, iOS버전을 인식하며, Jailbreak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Jailbreak를 눌러줍시다.

iOS7 시디아


그럼 아이폰 탈옥작업을 시작합니다.

에바종


중간에 "To continue, please unlock your device and tap the new 'evasi0n 7' icon."이라는 메시지가 뜨시면 아이폰화면으로 갑니다.

iOS7.0.6 완탈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스프링보드에 보시면 "evasi0n 7"이라는 새로운 어플이 생깁니다.


이 "evasi0n 7"을 실행시킵니다.

Evasion


evasi0n 7어플이 실행되면 아이폰이 재부팅되면서 계속 탈옥작업이 시작됩니다.

evasi0n7


아이폰이 재부팅후 evasion7에서 "To continue, please unlock your device."가 뜨면, 아이폰을 "밀어서 잠금해제" 해줍니다.

iOS7.0.6 완탈


그럼 이젠 Evasion에서 모든 탈옥작업이 마치고 아이폰에서 지속적으로 탈옥작업을 시작합니다.


아이폰에서는 아래와 같은 로고가 뜨면서 탈옥작업을 시작합니다.

시디아 트윅


완전히 탈옥이 완료되었다면 스프링보드에 Cydia어플을 볼 수 있습니다.


3. 시디아 실행

이제 시디아를 실행시켜 봅시다.


처음 Preparing Filesystem작업후 리스프링이 되면 다시 시디아를 실행시켜 오른쪽 화면과 같이 User > Done을 순서대로 눌려줍시다.


이제 시디아 어플이 정상적으로 실행이되면서 아래에 iOS7.0.6이 탈옥된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iOS7 시디아 트윅을 참고하셔서 마음에 드시는 시디아어플 설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