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너무나 쉬운 아이폰 iOS7.1.1 완탈툴 Pangu! - iOS7.1.1 Untethered Jailbreak

iOS7.1.1 완탈툴인 Pangu(판구) 탈옥툴이 나왔습니다.

곧 있으면 iOS7.1.2업데이트 소식도 들리고 있는데 탈옥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iOS7.1.1아래 버전을 iOS7.1.1로 업데이트 하시고 탈옥을 유지하는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먼저 Pangu(盘古)는 다른 탈옥팀과 다르게 중국팀이 만들었으며, 판구(Pangu)뜻은 사전으로 찾아본결과 "반고. (중국 신화에 나오는 천지를 개벽한 인물)" 이라고 합니다.

탈옥이 가능한 버전은 iOS7.1 ~ iOS7.1.1 이며, 아이패드,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 아이폰4S, 아이폰4, 아이팟터치 완탈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iOS7.1.1 탈옥


중국버전이라서 약간 거부감이 있지만 한번 거부감을 무릎쓰고 아이폰을 탈옥해봅시다.

※ 주의
본 포스팅 따라 하실때 나타나는 이상(異常)및 증상 (벽돌, 데이터 초기화,A/S,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는 본인자신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데이터는 항상 백업해두세요.

탈옥시에는 A/S거부가 되나, 순정으로 복구후 A/S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탈옥하기전에 반탈과, 세미탈옥, 완탈차이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반탈 - 탈옥시 기기를 재부팅할때(리스프링 제외) 폰이 무한사과가 되며, 반드시 탈옥툴로 부팅시켜줘야 하는 방법
세미탈옥 - 반탈과 비슷하지만 재부팅시 순정모드로 부팅이 되어 탈옥툴로 부팅시켜야 탈옥모드로 사용 가능
완탈 - 재부팅시에도 별다른 탈옥툴 필요없이 탈옥모드로 부팅이 되는 방식

1. iOS7.1.1 준비물

iOS7.1.1 완탈하기 위해서 필요한 준비물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신버전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는 PC
2. iOS7.1.1로 업데이트된 순정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
3. Pangu 탈옥툴

아직 Pangu는 윈도우버전만 나왔으며, http://www.pangu.io/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판구


2. 아이폰 / 아이패드 iOS7.1.1 완탈하기

우선 아이폰혹은 아이패드에 암호가 걸려있다면 임시로 암호를 푸신다음 아이폰을 PC와 연결시킵니다. (아이튠즈가 실행중이라면 아이튠즈 종료해주세요)

다음 Pangu iOS7.1.1 완탈툴을 실행시켜줍니다.

pangu


Pangu를 실행시키시면 아래와 같은 수많은 한자들이 쏟아져 나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오른쪽상단쯤에 있는 버튼을 눌려줍시다.

아래에 있는 빨간 네모칸은 체크를 하시면 PP助手라는 프로그램이 깔리면 이 프로그램은 크랙어플을 설치를 해주는 어플로 탈옥시 같이 설치가 됩니다 크랙어플을 원치 않는다면 체크해제하신후 탈옥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탈옥툴 다운로드


탈옥진행중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이는데 아이폰에서 날짜를 2014년 6월 2일로 맞춰달라는 안내문 입니다.

iOS7.1.1 완탈 방법


2014년 6월 2일로 맞추는 방법은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으로 들어갑니다.

iOS7.1.1 탈옥 방법


자동으로 설정으로 되어 있는부분을 해제하시고, 날짜를 6월 2일로 맞추신후 뒤로가기 누르시면(상단 "< 일반") 6월 2일로 날짜가 맞춰집니다. (시간은 아무 시간대나 상관없습니다.)


날짜를 맞췄다면 자동으로 탈옥툴이 다음단계로 진행됩니다.


중간쯤에서 탈옥툴이 더이상 진행이 되지 않는데 아이폰에 있는 Pangu어플을 실행시키시면 됩니다.


Pangu를 실행시키시면 프로그램을 실행시킬껀지 물어보는데 "계속"을 눌려서 진행해줍시다.


아래와 같은 어플이 실행이되면서 아래는 "계속 아이폰과 PC연결상태로 놔두시고 이 어플을 종료하지 마세요"라는 문구가 뜹니다.

이제 아이폰이 자동으로 한번 재부팅후 계속 탈옥툴 진행되는데 아무것도 건들지 마시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만약 반응이 없다면 한번더 Pangu어플을 실행시켜주세요.


성공적으로 탈옥을 하시면 아이폰이 한번더 재부팅이 실행이되며, 아래와 같은 문구가 뜹니다.


이제 Cydia를 실행시켜 Cydia를 초기화작업후 시디아에서 마음에 드시는 시디아어플혹은 트윅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시디아도 한글버전으로 나오기 때문에 별다른 어려움없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iOS7.1.2 업데이트 소문이 있으니 탈옥하시고 싶으신분들은 iOS7.1.1로 업데이트 후 탈옥을 유지해주시고, 무분별한 시디아 트윅설치는 자제하면서 벽돌이 생기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