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time VPN기능 사용하기!

먼저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로써 가상사설망을 뜻합니다.


집에서 VPN구축시의 장점은 회사컴퓨터(외부망)에 있는 공유파일을 집에서도 마치 내부망같이 공유파일에 손쉽게 접근이 가능하며, 주고 받고 있는 패킷이 어떤 패킷인지 모르기때문에 스마트폰 3G또는 4G망에서 Voip(ex, 보이스톡)로 이용한 통화를 할때에도 제한없이 주어진 데이터로 마음껏 Voip를 즐길수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라인메신저로 통화를 하면 항상 WiFi망에서만 통화가 가능해서 집에 iptime공유기에 있는 VPN기능을 사용하여 4G로 제한없는 라인통화를 하고 있습니다.


VPN서버


단 VPN을 사용시 한 서버를 더 걸처서 가는 개념이라 인터넷이 다소 느릴수 있으므로 Voip사용시에만 VPN를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1. iptime 공유기 접속하기

iptime에 있는 공유기를 접속하기 위해서 인터넷또는 브라우저창에 http://192.168.0.1를 입력해줍니다.


192.168.0.1는 공유기의 내부주소이며, 사용자에 따라 변경이 되어 있을수 있으니 시작 > 실행에서 cmd를 실행시켜 ipconfig를 타이핑하여 자신의 게이트웨이를 보시면 공유기의 내부주소를 볼 수 있습니다.


iptime 내부주소



공유기 내부망에접속이 되면 아래와같이 iptime 시작페이지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관리도구를 눌려서 iptime 설정에 접속합니다.

iptime vpn

그다음 고급설정 > 특수기능에 있는 VPN 서버설정을 클릭합니다.

vpn 만들기


2. VPN 구성하기

VPN 서버설정을 누르시면 오른쪽창에 아래와같은 화면이 뜹니다.


번호순서에 따라

동작 모드 -> 실행

암호화(MPPE) -> 암호화 없음 으로 설정하시고 3번 적용을 눌려줍니다.


4번에는 자신이 사용하실 아이디및 암호를 설정해주시고 할당 될 IP주소에는 4번째 자리 숫자 2~255사이의 숫자를 입력해주신다음 "추가"를 눌려줍니다.

보이스톡



정상적으로 추가가되었으면 아래에 화면에 VPN설정이 추가된걸 볼 수 있습니다.


VPN을 통하여 접속을하면 연결상태에 "접속됨"이라는 문구가 보이게됩니다.

이렇게 자신의 집 iptime공육를 통해 VPN 서버가 활성화되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에서 어떻게 VPN을 접속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