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구입해보자! - 코빗 거래소 이용방법

저번 포스팅에서 디지털 가상화폐인 비트코인및 지갑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2017/01/10 - 미래의 재태크 비트코인 지갑 만들기 - 코빗 비트코인 지갑


이제; 비트코인 지갑까지 만들었으니 비트코인을 어떻게 가지느냐 궁금증이 남게 됩니다.

크게 비트코인을 얻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1.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하기
2.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기.

1번 직접 비트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은 예전에는 할 만 했지만 채굴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개인 컴퓨터로 채굴하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설령 채굴을 한다고 하여도 전기세가 더 나오는 실정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마이닝풀, 클라우드 마이닝이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코인

2. 비트코인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은 대표적인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 코인원을 통하여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약간 주식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은 환율(?) 변동폭이 크기때문에 가격이 저렴 할 때 구입을 했다가 환율이 오를때 팔아서 차익을 남기는 방법으로 재태크를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저는 여기서 2번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빗에서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1. 코빗 본인 인증하기

비트코인을 거래하기전 원화를 코빗 자신의 가상계좌로 입금을 하셔야합니다.


현재 비트코인의 시세와 자신이 구입하고자는 비트코인의 개수에 따라 적당히 입금하시며되며, 꼭 1비트 코인이 아니더라도 0.5비트코인등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입금하기전 자신의 회원등급 3이 되어 있어야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간단히 자신의 전화인증을 받으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거래


코빗 로그인후 우측에 있는 자신이름을 클릭하여 "본인인증"을 클릭 합니다.

이더리움 거래


그럼 아래와 같은 단계별 인증이 있는데 이 인증을 모두 마치시면 코빗에 입금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시세


2. 코빗 입금하기

이제 코빗 자신계전으로 원화를 입금하여 비트코인을 구입해보겠습니다.


입금시 주의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A은행에서 1번 계좌로 이체를 하셨다면 다음번 입금때도 A은행에서 1번 계좌롤 입금

2. 인터넷 뱅킹으로 계좌 이체를 하였다면 인터넷 뱅킹으로 계좌이체


만약 다른계좌, 인터넷뱅킹으로 입금을 하였으나 추후 ATM기기등 입금할경우 입금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코빗에서 입출금 -> KRW (가상계좌)를 클릭합니다.


중국 비트코인

비트코인 거래방법


그럼 아래와같이 주의사항과 자신의 가상계좌번호가 뜹니다.


이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구매 방법


정상적으로 입금이 완료되었다면 자신의 메일로 입금 확인 메일이 오게 됩니다.

비트코인이란


입금된 원화는 "총 자산"을 마우스를 올리시거나 이용내역 -> 나의 자신 정보에 가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채굴


3-1. 간편 비트코인 구입하기

이제 코빗에 정상적으로 원화를 입금을 하였다면 본격적으로 비트코인을 구입해봅시다.


비트코인도 구입방법이 두가지가 있는데


1. 바로 해당 시세로 구입하는 방법

2. 트레이딩을 하여 자신이 원하는 가격으로 구입하는 방법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서로 장단점을 말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첫번째 경우 바로 비트코인을 구입 할 수 있지만 수수료가 붙는다.

2. 두번째 경우 현재 시세보다 낮게 구입할 수 있으며, 수수료가 없지만 원하는 시세가 안되거나, 팔고자하는 사람(매물)이 없을경우 구입이 불가능하다.


이렇게 장단점이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인 바로 비트코인을 구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입출금에서 BTC 간편구입/판매를 클릭 후 원하는 액수를 원화로 입력하시면 아래에 비트코인 개수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확인후 "구입"을 누르시면 바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구매 방법


3-2. 트레이딩을 하여 비트코인 구입하기


이제 두번째로 트레이딩을 통하여 비트코인을 구입해보겠습니다..


트레이딩 -> BTC -> 지정가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매수량 : 구입 하고자하는 비트코인 갯수

주문가 : 비트코인당 1개의 원하는 가격

만 입력 하시면 예상지출액은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아래의 예를 들어서 2개의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1개당 가격을 백만원으로 매수하겠다고 하면 아래처럼 표시가 됩니다.


만약 오십만원에 0.5 비트코인을 구입하고 싶다. 매수량에 0.5 BTC입력하고, 주문가에는 백만원 입력하시면 예상지출액은 오십만원 자동으로 입력이 됩니다.


완료가 되었으면 매수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확인창이 뜨고, 승인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트레이딩 탭에서 아래로 내리시면 자신이 요청한 거래사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거래는 자신이 원하는 액수만큼 비트코인 시세가 떨어지면 자동으로 매수가 되어서 구입이 됩니다.


재태크 목적이라면 비트코인 시세동향을 잘 확인한후 낮은가격으로 매수를 하였다가 어느정도 높아 졌을때 매도를 하시면 됩니다.


투자는 자신이 결정하는 것이고, 이득도 볼 수 있겠지만 손해도 볼 수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