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e Want An Open iOS! 그리고 아이폰5 탈옥 소식

매 애플에서 펌웨어를 업데이트 공개할때 기쁨보다 걱정이 앞서는건 탈옥(Jailbreak)이기 떄문입니다.

탈옥이 이토록 원하는 이유는 애플의 대다수 제품은 폐쇄성이 강합니다. 리퍼제도가 그중 하나입니다.

보안에 있어서 득이 되지는 모르겠지만 사용자 입장에서는 여전히 "이러한 기능이 있으면 좋을텐데"라는 기능이 어플만으로 추가되지 않기 떄문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경우 키보드 천지인이나, 구글키를 원하는 분들이 많은 사례중 하나입니다.

2012/01/23 - 탈옥하는 이유

We want an open iOS! - 우리는 iOS 개방성을 원한다!

#weWantAnOpenIOS


아이폰4S를 탈옥툴 압생트를 공개한 해커 @pod2g는 트위터로 애플에게 트윅, 테마등 커스텀마이즈가 가능하도록 iOS의 개방성을 확대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애플유저들도 트위터로 #weWantAnOpenIOS (우리는 IOS 개방성을 원한다.)를 트랜드로 만들었고 애플의 반응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방법이 효과가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트위터 트랜드


애플 폐쇄성

내 멘션을 봐라 오랫동안 아이폰을 사용한 유저들이 갤럭시S3로 바꿔었다. 제발 애플. 이것에 대해 반응좀 해봐라


아이폰 API

테마나 트윅에 대한 기술적인 문제가 없다. 애플은 그냥 API/SDK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


아이폰 테마

모든 트윅에 될것이라고 말 안했다. 하지만 조금의 커스텀마이즈는 가능할것이다.


아이폰 SDK

난 "오픈 소스"를 말한적이 없다. 단지 SDK / API를 스프링보드/OS 수정할 수 있도록 허용해달라고 했다.


아이폰5 iOS6 탈옥 소식


데브팀의 해커 @planetbeing는 이미 자신의 아이폰5 iOS6.0.2을 완탈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iOS6.1이 아주 가까운 시기에 출시될것이기 떄문에 공개는 미루어지고 있습니다.


미리 iOS6.0.2 완탈을 공개를 하면 iOS6.1에서는 막히기 떄문이죠.

아이폰5 완탈


http://www.reddit.com/r/jailbreak/comments/15yk8y/pod2g_returns_to_jailbreak_development_urges/c7r0yrb

과연 이번년도에는 애플의 iOS 폐쇄성을 버릴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