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cord My Call - 전화 통화 내용을 자동으로 녹음해보자!

업무상 전화, 사건 사고 증거물등 기타 중요한 사항으로 전화를 할 때에는 전화 녹음이 생명입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녹음기능이 있지만 항상 깜빡하고 잊어버리는 일이 많습니다.

통화중에 버튼 한번만 누르면 되는데 왜이리 자주 잊어버릴까요?

그래서 오늘 소개할 어플은 전화를 걸거나, 받으면 자동으로 통화내용을 녹음해주는 Record My Call어플을 소개할려고 합니다.

Record My Call는 무료 어플로 구글플레이어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record.my.call&hl=ko

Record My Call

참고로 각 나라마다 법이 틀리므로 아이폰같이 다른 국가 휴대폰을 사용하신다면 같은 안드로이드라도 호환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Record My Call 설정하기

Record My Call를 사용하기 전에 간단한 설정을 해줘야 정상적으로 녹음이 되고 저장이 됩니다.

왼쪽 상단에 있는 화살표를 누르시거나, 휴대폰의 메뉴버튼 > 대시보드를 눌려서 옆에 있는 메뉴를 불려옵니다.

옆에 메뉴가 펼쳐지면 "설정"을 누릅니다.

전화 녹음 파일 위치


그리고 "서비스 활성화", "강제종료대비"는 꼭 체크하시고 나머지 설정은 사용자에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전화 녹음

서비스 활성화 - 자동녹음기능 사용

알림 표시 - 전화도중 녹음이 되고 있다는걸 상태바에 표시

강제종료대비 - 메모리 부족, 정리등으로 인하여 서비스가 종료되는걸 다시 시작

특수문자 허용 - *, #이 표시되어 있는 문자도 녹음

자동 삭제 - 설정한 시간보다 짧으면 자동으로 삭제

수동녹음 - 수동녹음

리뷰 - 통화 종료후 저장된 내용사항을 간단히 보여주는 메뉴



이제 다시 왼쪽에 메뉴를 나타나게 하여 "트윅"으로 들어갑니다.


오디오 소스에서 "통화"로 맞춥니다.

만약 마이크로 설정되어 있으면 자신이 말한것만 녹음이 됩니다.

스마트폰 전화녹음


2. 자동녹음 사용하기

이제 설정을 다하셨다면 전화오기를 기다리거나, 114에 통화를 해봅시다.

그럼 위에서 설정한 녹음 지연시간(3초)만큼 시간이 지나면 상태바에 "녹음 시작"이라는 문구가 뜨면서 빨강색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갤럭시s전화녹음


이제 통화를 종료하시면 "리뷰"라는 화면창이 뜹니다. 간단히 메모또는 녹음한 내용 실행, 삭제를 할 수 있으며, 아무런 작업하지않고 위에서 설정한 "리뷰 시간(10초)"이 지나면 알아서 자동 저장이 됩니다.

갤럭시s3 전화녹음


리뷰메뉴는 Record My Call어플 클릭하셔도 나타나며, 수정이 가능합니다.

통화녹음


3. 중요통화 내용 자동 저


Record My Call에서 자동저장은 "미분류"라는 항목으로 저장이 됩니다. 이 미분류된 항목을 "중요"항목으로 이동하면 "중요"항목에 있는 파일들은 드롭박스(Drop box) 또는 구글 드라이브(google drive)에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사용할 클라우드 서비스를 로그인하여 사용자에 맞게 설정합니다.


"중요" 항목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이동할 파일을 꾹 누르시면 위에 상단에 메뉴가 나타 납니다. 상단에 나타난 메뉴에서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메뉴가 뜨는데 이 메뉴에서 "예"를 누르시면 해당파일은 "중요"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중요항목에서 자동또는 수동으로 백업된 파일은 자신이 사용하는 서비스아이콘으로 표시가 됩니다.


Record my call이 자동으로 저장되는곳은 "Sdcard > RecordMyCall > Unsorted" 이며, 중요로 표시된 통화내용은 "Sdcard > RecordMyCall > Important"에 저장이 됩니다.

이제 중요한 전화를 받을땐 녹음하는걸 잊지 않도록 Record My Call 어플로 관리하세요!